투명치아교정, 데이몬클리어 교정으로 자연스럽게
투명치아교정, 데이몬클리어 교정으로 자연스럽게
  • 조아라 기자
  • 입력 2014-02-27 17:06
  • 승인 2014.02.27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요서울|조아라 기자] 건강한 치아는 아름다움의 기준이다. 

이제 건치미인이라는 말은 어색하지 않다, CF나 드라마에서 보이는 유명 연예인들도 치아교정을 한다는 것은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다. 하얗고 가지런한 치아를 만드는 것은 아름다운 얼굴만큼이나 중요하다.
 
이러한 치아교정 중에서도 심미적인 교정방법이 인기다.  기존 치아교정보다 요즘은 세라믹교정과 클리피씨, 데이몬클리어, 투명교정 인비절라인 등 교정장치를 이용한 시크릿 치아교정이 각광받고 있다. 이러한 치아교정은 자세히 보지 않고는 보철장치를 확인할 수 없어 심미적인 효과를 볼 수 있는 치료법이다.
 
특히 이 중에서 탄성이 높은 데이몬(Damon) 전용 와이어(wire)를 사용하는 데이몬교정이 각광받고 있다. 
 
세라믹교정과 같은 보철물 색이 치아색과 구분되어 다른 사람들 눈에 쉽게 띄여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다소 주었던 반면, 데이몬클리어는 치아색과 유사한 브라켓을 치아 표면에 붙여 교정이 진행되는 신개념 교정 방법으로 연예인치아교정으로 각광받고 있다. 교정 시 통증이 감소하고 치아이동이 빠르기 때문에 치료 기간도 단축되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데이몬교정은 치아교정 중 가장 심미적인 교정으로 자세히 확인하지 않으면 교정기 착용 여부가 확인하기 힘들 정도이다. 또한 교정 중 치과 방문주기가 일반 교정보다 2~3배 길어 내원횟수를 감소시키고 내원주기 역시 6주~8주 간격이기에 바쁜 직장인 및 취업준비생, 학생들에게 매우 적절한 교정방법이다.
 
분당 서현역에 위치한 물방울레이스치과 김학범원장에 따르면 "데이몬클리어는 치아교정시 와이어 움직임이 자유로워 치아이동이 편리하고 빠르며 교정 중 느끼는 불편함을 최소화한 자가결찰 브라켓 치아교정으로 완전히 심미적 장치를 원하는 이들에게 추천한다" 고 전한다.
 
김원장은 치과 공포증이 있어 치아교정 및 임플란트 시술에 부담을 느끼는 분들이라면 치과 수면치료를 권한다. 간단한 스케일링이나 사랑니 발치부터 치료시간이 긴 충치치료, 치아미백, 치아교정, 라미네이트, 급속교정, 임플란트 등 모든 치과치료에 적용할 수 있다.
 
chocho621@ilyoseoul.co.kr

조아라 기자 chocho621@ilyoseou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