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요서울|조아라 기자] 첫 인상을 결정짓는 중요한 부위로 입매를 꼽을 수 있다. 특히 입매 중에서도 아주 작은 부위에 속하는 입꼬리의 위치에 따라 그 사람의 성격이 밝은지, 어두운지가 어느 정도 인식이 가능하다.
입꼬리가 살짝 올라가 있는 경우에는 가만히 있어도 미소를 짓고 있는 듯한 모습을 나타내어 상대방에게 밝고 긍정적인 인상을 심어줄 수 있다. 이는 고객을 응대해야 하는 서비스직에 종사하는 사람이나 첫 인상이 중요한 면접을 앞둔 취업 준비생에게 플러스적인 요인으로 작용된다.
반면, 입꼬리가 아래로 처져있는 경우에는 우울하고 불만스러워 보이는 듯한 모습으로 종종 좋지 않은 오해를 사기도 한다. 또한 처진 입꼬리는 입꼬리와 코끝 사이의 길이, 즉 외측인중의 길이가 길어 다소 나이 들어 보이는 원인이 되기도 한다.
때문에 눈 성형과 코 성형에 집중되어 있던 과거의 성형트렌드와는 달리, 최근에는 이목구비의 큰 변화 없이 이미지 개선에 효과적인 입꼬리 성형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다. 입꼬리 주변의 근육을 재배치하여 처진 입꼬리를 올려주게 되는 입꼬리 성형은 매력적이고 생기 있어 보이는 입매를 완성시키며 외측인중의 길이가 줄어들어 실제 나이보다 어려 보이는 동안 효과도 톡톡히 볼 수 있다.
하지만 입꼬리 성형은 자칫 잘못 시술하게 되거나 사후관리에 소홀할 경우 흉터가 남아 부자연스러운 수술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이러한 결과가 나타나는 것을 방지하기 시술자의 숙련도와 테크닉이 굉장히 중요하다. 또한 수술 후 관리를 철저하게 하는 것도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요인이다.
청담지엔성형외과 의료진은 “최근 남녀노소 구분 없이 긍정적인 인상으로 개선시키기 위해 입꼬리 성형에 대한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 입꼬리 성형은 미세한 변화로 매력적인 미소를 만들 수있어 이미지 개선에 큰 효과를 나타낸다”고 말했다. 덧붙여 “입꼬리 성형은 수술 방법이 비교적 간단하지만 섬세하고 정교한 테크닉을 요구하기 때문에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 사후관리를 체계적으로 진행하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고 조언했다.
chocho621@ilyoseoul.co.kr
조아라 기자 chocho621@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