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온 연말, 주름 없는 동안 피부 빠르게 만들려면
다가온 연말, 주름 없는 동안 피부 빠르게 만들려면
  • 조아라 기자
  • 입력 2013-12-23 10:40
  • 승인 2013.12.23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영등포 CU클린업피부과 한광수 원장

[일요서울|조아라 기자] 본격적인 겨울이 시작되자 피부도 힘을 잃고 늙어가기 시작했다. 찬바람으로 인해 수분 밸런스가 깨진 피부는 엘라스틴 생성이 감소해 탄력을 잃게 될 뿐만 아니라 옅은 주름이 짙어져 나이를 먹었음을 실감하게 된다.

피부과 전문의들은 25세 이후 여성이라면 누구나 기초대사량이 떨어지는 겨울철에 피부 노화가 더욱 가속화될 수 있다고 경고하며, 꾸준한 관리와 함께 다양한 피부 리프팅 시술을 받는 것이 좋다고 조언한다.
 
최근 젊은 층에서는 처지고 주름진 피부를 탄력 있고 보다 어려 보이는 얼굴로 거듭나기 위해 더욱 빠르고 정확한 피부과 시술을 찾고 있는 추세다.
 
이러한 시술법에는 보톡스나 필러 외에도 다양한 실을 이용해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클린업리프팅 등이 꼽히며, 특히 99.9% 순금을 이용한 금실을 이용하면 리프팅과 미백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진다.
 
클린업리프팅은 피부 속에 특수 제작된 PDO실을 삽입해 늘어진 피부를 당겨주는 시술법을 말한다. 피부 속에 삽입된 실이 콜라겐 성분을 자극해 얼굴의 볼륨이 스스로 자연스럽게 차오르게 만드는 효과가 있다.
 
기존의 실리프팅의 경우, 한 종류의 실만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이 시술은 돌기가 반대 방향으로 된 복수의 실을 사용해 시술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더욱 좋은 리프팅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영등포 CU클린업피부과 한광수 원장은 “일반적으로 피부 탄력이 저절로 돌아오기 힘든 3,40대 이후 여성들이라면 운동이나 마사지, 화장품 등의 관리만으로는 바라는 효과를 얻기 힘들 수 있다”며, “이 경우 클린업리프팅을 통해 주름과 피부 탄력 개선은 물론, V라인 효과 등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에 따르면 특히 금실을 이용하게 되면 처진 피부를 당겨주는 탄력과 동시에 이온작용으로 인한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피부 노화 방지 및 피부톤의 호전, 피부 염증 방지에도 도움이 된다.
 
한광수 원장은 “피부의 나이는 평소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 무궁무진하게 어려질 수 있다”고 조언하며, “건강하고 탄력 있는 피부를 위해서는 평소 자기 관리를 소홀히 하지 않아야 하고 유산소 운동과 함께 충분한 피부 보습을 위한 습관을 기르는 것도 중요하다는 것을 잊어서는 안 된다”고 덧붙였다.
 
 
chocho621@ilyoseoul.co.kr

조아라 기자 chocho621@ilyoseou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