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사 성행위업소, 소위 대딸방이 점차 조직화된 기업의 형태를 닮아가고 있다. 몇몇 업소의 경우 프렌차이즈 방식을 도입했는가 하면 어떤 곳은 섹시바와 같은 유흥업종으로 진출하기도 하는 등 방계그룹을 거느리기도 하고 이미지를 탈색하여 새로운 업종에 종사하기도 한다. 초기에는 그저 음습한 공간에 위치한 변종 성매매 업소라는 이미지가 강했지만 최근에는 직원들(?)에게 각종 혜택을 주는 등 ‘어엿한’ 기업의 이미지를 형성해가고 있는 것이다. 이들 업소의 경우 때때로 우수 대딸방 도우미에게 해외여행의 특전을 주는가 하면, 구인구직의 광고를 통해 본격적으로 도우미들의 수급에 나서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대딸방에 대한 이미지가 이렇게 형성되다 보니 이를 접하는 아가씨들의 인식에도 점차 변화가 생기고 있다. 그저 잠깐하고 가는 ‘어두운 알바’라기 보다는 오히려 고소득을 취할 수 있는 하나의 직업처럼 여겨진다는 것. 점차 기업화되고 있는 대딸방의 모습을 구인광고를 통해 살펴보자.
사실 법적으로 엄연히 ‘불법 성매매 업소’로 규정되어 있는 대딸방들이 이렇게 구인구직 광고를 낸다는 것 자체가 불법적인 일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대딸방들은 법도 두려워하지 않는 ‘과감한 정신’으로 구인광고를 내면서 아가씨 도우미들을 모집하고 있는 것. 이렇게 구인사이트를 이용해 대딸방에 취업하는 아가씨들이 무려 전체의 50%에 가까운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한 대딸방 업주의 말이다.
대딸방 도우미 구인광고
“사실 대딸방의 경우 직접적인 성관계가 없기 때문에 여성들이 다소 접근하기 용이한 업종이기도 하다. 금전적으로 급하게 몰려있는 사람이라면 ‘한번쯤 해볼까’라는 생각이 들 수 있다는 이야기다. 즉, 실제 성관계가 없기 때문에 심리적인 마지노선이 지켜지고 있으며 이 때문에 인터넷을 통한 구인이 가능하다.”
인터넷에 올라와 있는 한 대딸방 구인광고를 통해서 ‘그들만의 리그’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자.
우선 월급 부분.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부분은 바로 ‘극 소프트’라는 단어다. 이는 ‘극히 소프트하다’는 의미로 직접적인 성적 접촉이 없는 것은 물론, ‘하드하지 않은 서비스만을 손님들에게 제공하면 된다’는 의미로 해석할 수 있다 그러니까 이러한 극소프트 서비스만을 제공하고 그녀들이 받는 월급은 한 달에 약 800만원. 하지만 이는 약간 과장된 액수라고 할 수 있다. 매일 매일 최대치의 손님들을 받았을 때에만 가능한 이야기다.
물론 최근에도 대딸방에는 손님들이 끊이지 않는다는 점에서는 가능할지도 모르겠지만 어느 정도의 ‘이상적’인 면이 가미됐다고 보는 것이 정확하다고 할 수 있다.
광고에서 재미있는 것은 업주들이 미리 ‘면접문의 시 질문유형 예시’까지 적어놓고 있다는 사실이다. 일종의 FAQ라고 볼 수 있는 것.
대딸방 면접 질문과 답변
(질문 1.) 언제 생겼어요? (오래된 곳일수록 많은 손님+수입)
(답) 우리 P업소는 2002년에 생겼어여. 국내 최초의 탄생이랍니다.
(질문 2.) 복장탈의가 있나여? (탈의가 없다면 당연히 보다 쉽겠져?)
(답) 우리는 복장탈의가 일체 없습니다. 완전 극소프트랍니다.
(질문 3.) 주 1~2 일도 근무 가능하나요? (학생들이 많은 곳은 분위기가 넘 넘 조아여..ㅋㅋ)
(답) 우리업소는 현재 여대생이 80%정도 됩니다. 오래된 언니들도 많아여. 1학년때부터 시작해서 현재 대학원 진학중인 언니도 있답니다. (쉿! 비밀~ ㅋㅋ)
(질문 4.) 어떻게 일도 쉬운데 손님이 많냐구여?
(답) 우리 업소는 여대생 마사지의 원조입니다. 예쁘고 순수한 여대생의 고유 컨셉트를 항시 유지함으로써 우수단골손님이 100만 명 이상이라구여..ㅋㅋ 여유 있는 손님이 많다보니 간혹 넘 많은 팁이 나오지여. 그냥 아껴서 저축하세여.
(질문 5.) 그러면 많이 예뻐야 되는거 아니예여?
(답) 물론 예쁘면 좋겠지만 외적인것 보다는 순수한(pure) 모습이 더 중요합니다. 많이 까다롭지는 않더라도 약간의 면접이 있습니다. 그대신 저희 식구가 되시면 더 편하고 즐겁게 많은 수입이 보장됩니다.>
이렇게 알기 쉽고 일목요연하게 정리를 해주는가 하면 각종 혜택도 다양하게 제시하고 있다. 우선 이름만 들으면 웬만한 사람이면 알 수 있는 국내 최대의 피부과, 성형외과 등에서 시술을 할 경우 30~40%정도의 할인혜택을 주고 있다. 또한 샤워용품 향수 등 전문브랜드 AVEDA 제품도 40% 이상 할인된다. 강남역 L 미용실 10% 이상 DC 및 네일아트도 공짜로 해준다는 것. 놀라운 사실은 매년 2명 정도가 홍콩으로 여행을 가는데, 비행기 값을 업소에서 지원해준다고 한다.
뿐만 아니라 여성 도우미의 편의를 위해서 스케줄은 언제든지 조정을 해주고 다양한 시설도 구비해놓고 있다. 예를 들면 대기실에서는 전화 받는 공간, 쿠션침대, 컴퓨터, 휴면실, 여성전용 샤워장까지 마련해 놓고 있는 것. 특히 매년 1~2회 정도는 야유회를 가면서 정기적인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고 한다.
동강이나 내린천에서의 래프팅이나 번지점프, 펜션에서의 제트 스키와 가오리 보트 번지점프 등이 이제까지 해온 주요 행사들이다. 뿐만 아니라 광고에서는 이른바 ‘코칭’이라는 것도 해준다고 한다. 일을 할 때의 각종 불편한 점에 대해서 컨설팅을 해주겠다는 이야기다. 특히 ‘우리 가게는 건물 외부에 간판이 없기 때문에 가게 진입 시에 눈치가 보이지 않는다’는 점도 특장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또 다른 대딸방 업주의 말이다.
“사실 그간 대딸방 업주들은 나름대로 이미지의 변신을 위해서 상당한 노력을 해왔다. 그리고 이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아가씨들이 얼마나 적절하게 수급이 되느냐하는 문제였다. 아가씨가 없다면 대딸방도 없다고 봐야한다. 그러다 보니 대딸방의 이미지를 향상시켜 아가씨들이 많이 오도록 해야 하고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각종 혜택을 줄 수밖에 없었다.”
광고로 본 대딸방의 이미지는 일반 기업의 그것과 거의 차이가 없었다. 흡사 ‘대딸방’이라는 말만 빼면 거의 일반 기업이 주는 복지혜택과 크게 다르지 않았고 열악한 3D업종에 비하면 화려해보이기까지 한다. 하지만 역시 그래도 변하지 않는 것은 대딸방은 엄연한 ‘불법 업소’이고 대딸방에 근무하는 여성 역시 ‘불법적인 일’을 서비스하는 것에 불과하다. 관계 당국의 조속하고 철저한 대책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할 수 있다.
#대딸방 요주의, 성병을 옮긴다?
많은 남성들이 대딸방을 선호하는 또 하나의 이유로 직접적인 성 접촉이 없기 때문에 성병으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다는 점을 들고 있다. 그도 그럴 것이 오로지 손으로만 서비스를 하기 때문에 일견 성병과는 전혀 무관할 것처럼 보이기도 한다.
하지만 최근 대딸방들은 경쟁적으로 서비스의 차원을 점차 높이고 있고, 그러다 보니 일명 ‘오럴 서비스’를 하는 경우가 많다.
일반적으로 오럴 역시 성병과는 큰 차이가 없는 것으로 보이지만 실제 최근 의학계에서는 이러한 오럴을 통해서도 성병이 옮는다는 점을 경고하고 나섰다.
최근 존홉킨스대학 연구팀이 3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연구 결과, 이 같은 인체유두종바이러스(human papilloma virus, hpv)를 생성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오럴과 같은 구강성교를 하게 되면 여성이 인후암에 걸릴 수 있다는 이야기다.
이는 술과 담배를 하는 것보다 더욱 위험성이 치명적이라고 한다. 대학 측은 이번 연구에서 과거 구강 인체유두종바이러스 감염 병력이 있었던 사람이 인후암 발병 위험이 32배 높았다는 발표를 내놓았다. 구강성교를 자주하는 사람들의 경우 인후암 발생률이 현저하게 높아졌다는 이야기
다.
남성들의 입장에서는 ‘여성이 옮는 것이지 내가 옮는 것은 아니지 않냐’라고 말할 수도 있다. 하지만 거꾸로 그렇게 인후암 발병 가능성이 있는 여성이 입으로 자신의 성기를 오럴을 해준다고 생각했을 때는 끔찍한 상상마저 떠오른다.
대딸방을 이용하는 남성들은 특히 주의해야할 필요가 있을 뿐만 아니라 불법적인 성매매는 아예 하지 않는 것이 좋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공통적인 견해다.
서준 프리랜서 www.sundayjun.com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