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김종현 기자] 경기도 및 시·군 공무원과 산하 공공기관 임직원의 통합 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경기도인재개발원 웹사이트(edu.gg.go.kr)가 지난 6일 ‘제9회 웹어워드 코리아 2012’에서 전문교육분야 대상을을 수상했다. 이는 전국 공공교육훈련기관 가운데 최초다.
‘웹어워드 코리아’는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웹 평가 시상식으로 한 해 동안 인터넷 서비스 분야의 발전을 결산하는 가장 큰 행사다.
경기도인재개발원은 2000명의 전문평가단으로부터 독창적이고 차별화된 교육콘텐츠, 편안하고 안정감 있는 디자인, 이용자 편의성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전문교육분야 최고 점수를 얻었다.
특히, 스마트폰과 PC를 동시에 활용한 스마트러닝 서비스인 ‘상상경기’가 평가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상상경기는 전국 최초로 전자책(e-Book)을 교육과 접목한 “상상 e-Book” 서비스를 실시해 150만 이상의 학습자가 참여했다.
안수현 경기도인재개발원장은 “경기도는 전국 최초로 공무원뿐 아니라, 그동안 직원교육 사각지대였던 산하 공공기관 임직원까지 교육대상을 확대 개방했다”면서 “이번 수상은 ‘필요한 능력을 가르치는 일’ 중심에서 학습자가 필요로 하는 것을 ‘잘 배울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교육 서비스‘로 탈바꿈하는 획기적인 전환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의미가 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todida@ilyoseoul.co.kr
김종현 기자 todida@ily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