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보배 수석 입학, 인하대 연극영화전공 ‘4년 전액 장학금’
한보배 수석 입학, 인하대 연극영화전공 ‘4년 전액 장학금’
  • 정시내 기자
  • 입력 2012-11-29 09:50
  • 승인 2012.11.29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배우 한보배 인하대 연극영화전공 수석 입학 <사진자료 = 뉴시스>

배우 한보배가 인하대학교 연극영화과에 수석 합격했다.

29일 한보배의 소속사 측은 “한보배가 인하대 예술체육학부 연극영화전공에 수시모집 1차의 특기자전형인 연예예술부문에서 수석 합격을 했다”고 밝혔다.

중학교 졸업 후 고등학교 진학을 포기하고 연기자의 길을 위해서 달려온 한보배는 검정고시를 통해 대학진학에 도전, 삼수를 거듭하며 순탄치 않은 입시를 겪으면서도 다양한 작품에 출연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왔다.

그 결과 한보배는 인하대학교 예술체육학부 연극영화전공 수시모집 1차에서 서류전형과 실기전형에 높은 성적을 보이며 9.4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뚫고 ‘특기실적우수자장학생’으로 선발, 대학 재학 4년 동안 전액 장학금까지 꿰차며 13학번 신입생으로 당당히 입학하게 된 것.
 
한보배는 “그 동안 연기 활동을 하면서 열심히 준비해왔는데 좋은 결실을 맺게 되어 기쁘다. 워낙 어릴 때부터 연기를 해오긴 했지만 대학 진학을 통해 좀 더 넓은 세상을 경험하고, 체계적인 학업을 통해 앞으로 더 훌륭하고 좋은 배우로 성장해 나가고 싶다”고 밝혔다

또 “아름다운 나비가 되기 위한 소중한 과정이 될 것 같다. 그러기 위해 연기와 학업 모두 훌륭히 잘 해낼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며 포부를 전했다.
 
한편 한보배는 지난 2002년 영화 ‘복수는 나의 것’으로 충무로에 혜성처럼 등장한 배우 한보배는 이후 드라마 ‘대장금’, ‘서동요’, ‘천추태후’, ‘계백’, ‘인수대비’ 등 굵직한 작품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정시내 기자> hoihoilo@ilyoseoul.co.kr 

정시내 기자 hoihoilo@ilyoseou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