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ㅣ 이범희 기자] KDB대우증권(사장 김기범)에서 판매하는 ‘KDB코리아베스트 하이브리드 펀드’가 주목받고 있다.
‘KDB코리아베스트 하이브리드 펀드’는 철저한 기업분석을 통해 검증된 대형 우량주에 70% 가량을 투자하면서, 나머지 30%는 시장 상황에 따라 경기 순환주와 비 경기 순환주에 선별적으로 투자해 시장 대비 안정적이면서 높은 수익률을 목표로 운용되어 코스피 대비 장기적인 초과수익을 원하는 투자자의 니즈에 부합하는 상품이다.
또한, KDB코리아베스트 하이브리드 펀드는 KDB코리아베스트펀드의 운용방식을 기본으로 하되 코스피 지수가 과거 8년 동안에 평균 2년 꼴로 한 번씩 약 30% 가량 하락한다는 점에 착안, 시장하락 구간이라고 판단 시 매니저가 코스피 지수 선물 등을 이용한 헷지 기능을 수행한다. 따라서 KDB코리아베스트펀드 대비 기대수익률은 다소 낮지만 주식시장 하락구간에 손실을 최대한 피하고 싶은 투자자에게 적합하다고 볼 수 있다.
황준호 KDB대우증권 상품마케팅전략본부 전무는 “KDB코리아베스트(하이브리드)펀드는 시장 상황에 따라 다양한 손실 회피 전략을 통해 손실 위험을 최소화 하는 것을 목표로 운용이 되는 만큼 고수익을 추구하면서 상대적으로 위험을 낮추고 싶은 투자자들이 관심을 가지면 좋을 것으로 생각된다”고 말했다.
skycros@ilyoseoul.co.kr
이범희 기자 skycros@ily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