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인터넷, 리듬액션게임 ‘탭소닉’ 티스토어 출시
“국민 리드게임으로 사랑 받는 그날까지, 게임은 계속~”
네오위즈인터넷(대표 이기원)은 국민 리듬액션게임 ‘탭소닉’을 티스토어에 출시했다고 지난달 10일 밝혔다. 이미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 마켓을 통해 서비스 중인 ‘탭소닉’은 올 초 국내 단일 게임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으로는 최초로 1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바 있다.
스마트폰에 최적화 된 탭&슬라이드 방식의 조작법이 특징이다. 최신 K-pop은 물론 팝송·클래식·동요 등 다양한 장르 300곡 이상의 음원을 만나볼 수 있다.
티스토어 출시를 기념해 오는 16일까지 일주일간 이벤트를 진행한다. 프로모션 기간 중 티스토어에서 ‘탭소닉’을 다운로드 받는 유저 전원에게 300 뮤직포인트가 제공된다. 뮤직포인트를 통해 게임 내 다양한 유료곡을 플레이 할 수 있다.
나동훈 네오위즈인터넷 PD는 “‘탭소닉’을 아껴주시는 모든 분들께 보답하기 위해 티스토어 추가 오픈과 프로모션을 실시한다”며 “계속해서 ‘탭소닉’이 국민 리듬게임으로 사랑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음원 업데이트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
게임로프트, 모바일 게임 ‘패션 아이콘’ 무료 출시

게임로프트가 여성 유저들을 위한 새로운 무료 모바일 게임 ‘패션 아이콘’을 지난달 24일 앱스토어를 통해 출시했다. 게임로프트 코리아 관계자는 “패션과 파티를 좋아하는 유저라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손을 뗄 수 없이 흥미진진한 요소들이 가득한 캐주얼 시뮬레이션 게임”이라며 “안드로이드 버전도 곧 출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패션 아이콘’은 쇼핑·다양한 파티·셀레브리티와의 만남·스타일 대결·남자친구 만들기· 나만의 패션 블로그 등 다양한 패션 콘텐츠와 흥미진진한 도전과제가 주어진다. 디테일한 옵션 기능을 통해 유저 스스로가 나만의 아바타와 패션스타일을 만들 수도 있다.
향후 새로운 콘텐츠와 아이템들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또한 페이스북과 ‘게임로프트라이브!’를 통해 친구 블로그를 방문해 인지도를 높여주고 선물을 보낼 수도 있다.
한편, 게임로프트는 ‘W컨셉과 함께하는 ‘패션 아이콘’ 출시기념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게임을 무료로 다운로드 하고 앱스토어에 사용후기를 작성하면 패션과 라이프 스타일을 모두 선보이는 대한민국 대표 멀티샵 W컨셉(www.wconcept. co.kr)에서 이용 가능한 온라인상품권을 무조건 받을 수 있다.
#
영화 ‘맨 인 블랙3’ 공식 모바일 게임 출시
게이머는 MIB 본부를 만들고 관리하면서 O요원과 K요원 그리고 프랭크의 도움을 받아 다양한 무기와 장비로 외계인들과 맞서 싸워야 한다. 기억 제거기· 디토마이저·버블 건·노이지 크리켓· 중력 신발 같은 최첨단 MIB 장비와 영화 속에 등장하는 수많은 외계인을 직접 만날 수 있다. 페이스북이나 게임로프트 라이브(Gameloft LIVE!)와 같은 소셜 기능을 통해 친구에게 도움을 요청하거나 친구의 본부를 방문하며 도움을 주고받을 수 있다.
게임로프트 코리아 스튜디오 관계자는 “시간여행을 통해 1969년과 2012년의 뉴욕을 오가며 요원을 훈련하고 임무에 파견하다 보면 게임 속 이야기에 푹 빠져들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현재 앱스토어와 게임로프트 코리아 공식 페이스북에서는 ‘맨 인 블랙3’ 게임 출시를 기념한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다. 게임을 무료로 다운 받고 앱스토어에 리뷰를 작성하거나 페이스북을 방문해 참여하면 된다. ‘맨 인 블랙3’ 영화 티켓과 ‘맨 인 블랙’ 1&2 DVD 경품이 준비되어 있다.
#
SCEK, 중력 액션 게임 ‘소녀는 하늘로 떨어졌다’ 한글판 출시
“건물의 벽이나 천장, 공장 등 모든 공간을 활보한다”
‘소녀는 하늘로 떨어졌다 / GRAVITY RUSH’는 2012년 2월에 일본과 아시아에서 발매돼 높은 인기와 평가를 얻고 있는 PS Vita 전용 타이틀로, PS Vita의 모션센서를 살린 완전히 새로운 “중력 궤도 액션”을 체험할 수 있는 게임이다.
중력을 자유롭게 조작하고 건물의 벽이나 천장, 공중 등 화면에 보이는 모든 공간을 활보하며 전투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독특한 세계관이 뚜렷한 OLED 디스플레이로 표현되어 압도적인 비주얼을 체험할 수 있다.
또, 초회판을 구입하는 고객에게는 ‘소녀는 하늘로 떨어졌다 / GRAVITY RUSH’의 독특한 세계관과 설정을 자세하게 담은 36페이지의 스페셜 팬 북을 한글화해 제공될 예정이다.
#
한게임, 이색 퍼즐게임 ‘스마일플랜츠’ 출시
NHN(사장 김상헌)의 국내 최대 게임포털 한게임(www.hangame.com)이 신작 퍼즐게임 ‘스마일플랜츠'를 앱스토어와 T스토어에 동시 출시했다.
‘스마일플랜츠'는 전 세계 이용자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모으고 있는 인기 게임 어플리케이션 ‘에어펭귄’ 제작사인 엔터플라이(대표 이준희)에서 만든 퍼즐 장르의 게임 어플리케이션이다.
기존 퍼즐게임처럼 같은 모양과 색깔의 퍼즐을 세 개 이상 맞춰 없애는 간단한 방식을 채택하고 있지만, 이 퍼즐들은 씨앗·물·나비·해·노래 등 특이한 소재로 구성이 돼 있다.
식물 재배에 필요한 요소들로 퍼즐 클리어에 따라 식물 씨앗을 화분에 심을 수 있고, 물주기와 햇빛 쏘여주기·양분주기와 노래 들려주기를 통해 나비가 찾아오는 식물로 성장시킬 수 있다.
꽃·야채·과일 등 다양한 식물 종류는 물론 여러 형태의 화분을 제공하고 있어 코스튬 기능도 가능, 이색적인 게임 묘미를 더한다.
이처럼 ‘스마일플랜츠'는 에어펭귄에서 보여준 게임성 만큼이나 높은 완성도와 우수한 기획력을 갖추고 있는 것은 물론 기존 퍼즐장르의 게임들과 달리 퍼즐게임에 식물재배라는 요소를 결합시켜 차별화된 게임성을 선사한다.
또한, 아이들에게도 자연친화적인 교육적 기능 제공과 함께, 어른들에게도 게임 이상의 아기자기한 묘미를 선사할 게임으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
강휘호 기자 hwihols@ily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