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의는 없다 제 50 화
빙의는 없다 제 50 화
  • 인터넷팀 기자
  • 입력 2012-04-03 17:49
  • 승인 2012.04.03 17:49
  • 호수 929
  • 19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물도 욕을 싫어한다?

물에게 “고맙습니다”라고 말하고 찍은 물의 결정 사진과 “망할 놈”이라고 욕설을 내뱉은 뒤 찍은 사진은 확연하게 달랐다. 인간의 생각과 언어가 주위의 물상에 어떤 영향을 준다는 것을 상상할 수 있는 일인가?
인간의 언어가 물의 결정을 변화시킬 만큼 어떤 강력한 메시지 전달력을 가졌다는 것을 물의 결정을 통해 입증한 에모토의 발상은 훌륭하다. 그가 촬영하여 책에 수록한 수십 장의 사진 가운데 가장 화려한 결정을 보인 사진은 ‘사랑·감사’라는 글자를 보여 주고 찍은 사진이다. 그리고 각국 말로 “고맙습니다”라고 말하고 찍은 사진도 비슷하게 화려한 결정을 보여 주는 사진으로 나왔다.
에모토는 물에 음악을 들려 준 후 그 변화를 보여 주기도 했다. 고전음악, 서정성 높은 음악은 아름다운 결정을 보여 준 반면 분노와 반항의 메시지로 가득한 헤비메탈 음악은 물의 결정이 깨어진 모습을 보여 주었다. 욕설을 들은 물이나 헤비메탈 음악을 들은 물이 보여 준 물의 결정이 비슷하다는 것은 무엇을 말하는 것일까?

기도하고 나면 물도 맑아져

물은 기도에도 반응했다. 기도의 힘이 물을 변화시킨다는 것은 ‘기도가 사물에 작용하고, 변화시킬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일본 군마현의 후지와라 댐에서 진언밀교眞言密敎 승려 가토 호키가 호수 앞에서 기도를 한 후 사진을 촬영한 결과 놀라운 변화가 일어났다. 기도 후의 호수는 보기에도 투명하고 맑아진 것이다.
가토 호키는 약 1시간 정도 호숫가에서 기도를 올렸다. 기도 후 호수는 눈에 띌 정도로 맑아지고 있었다. 뿌옇게 보이던 가장자리 물도 맑아지고 있었다. 에모토는 기도 전후의 물을 채취하여 그 결정을 촬영했다. 기도 전에는 깨끗한 결정이 나오지 않았고, 고통스러워하는 사람의 얼굴 같은 결정이 나타났었다. 기도 후에는 장엄한 형태가 나타났다.
육각형 구조 속에 작은 육각형이 들어 있고, 그 주위에는 성인의 오오라 같은 것이 빛을 발하고 있었다.
에모토는 “기도의 파도는 일순간에 주위의 물질로 전달되어 물에 영향을 끼친다. 그것은 물리 현상이 아니라 내재하는 또 하나의 세계를 전제로 할 때 설명이 가능한 현상”이라고 말한다.
수만 톤짜리 배를 움직이는 것은 자그마한 키다. 키에 의해 인천에서 부산으로 갈 수도 있고 미국이나 일본으로 갈 수도 있다. 우리 몸에 있어서 키와 같은 것은 마음이다. 마음은 우리의 육체를 움직일 뿐 아니라 인생을 움직인다.

육체는 마음의 노예

마음은 육체의 면역 체계화와 정서적·정신적 건강, 행복 그리고 성공에까지 영향을 준다. 베임스 앨런이란 사람은 “육체는 마음의 노예다”라고 말했다. 육체는 의식적이건 무의식적이건 마음 가는 대로 움직이는 것이다.
달걀을 품으면 병아리가 나온다. 오리알을 품으면 오리가 나오고, 독수리알을 품으면 독수리가 나온다. 지금의 나의 모습이 싫다면 마음을 돌려라. 현재 나의 모습은 내가 품은 마음의 결과이다. 능동적이고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생각이 필요하다. 부정적인 생각은 암이 우리의 육체를 파괴하듯 우리의 삶을 파괴한다.

칭찬을 잘 하는 것도 쉽지 않다

칭찬을 잘 하는 것도 쉽지 않다.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은 칭찬일까? 다음을 참고하면 좋을 듯하다.

1. 사소한 것이라도 칭찬하는 습관을 지닌다.
2. 칭찬은 구체적으로 한다.
3. 간결하고, 명확하게 한다.
4. 상대방을 중심으로 생각한다.
5. 공개적으로 한다.
6. 작은 것도 칭찬한다.
7. 공개적인 것도 좋지만 간접적으로 하는 칭찬이 더욱 효과적이다.
8. 칭찬을 하는 마음과 말과 행동이 어우러진 것이 좋다.
9. 칭찬으로 인한 꿈과 희망을 실어 준다.
10. 여럿이 같은 칭찬을 한다.

인터넷팀 기자 ilyo@ilyoseou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