李대통령 "옳은 일은 반대가 있어도 해야"
李대통령 "옳은 일은 반대가 있어도 해야"
  • 조기성 기자
  • 입력 2011-11-25 19:44
  • 승인 2011.11.25 19:4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겁먹기보다 경쟁력 키워야"

▲ (제공: 청와대)
이명박 대통령은 25일 한미 자유무역협정(FTA)에 대해 "옳은 일은 반대가 있어도 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우편배달을 하며 소외계층을 위한 봉사활동을 벌이는 집배원 초청 청와대 오찬에서 이같이 말한 뒤 야권의 반대에 대해 "우리가 정말 잘해보려고 어려운 때 몸부림치는 것"이라고 전했다.

이 대통령은 세간에 떠도는 한미 FTA에 대한 루머를 의식한 듯 "미국과 FTA를 한다고 하니까 맹장수술에 500만원이 들고 약값이 오른다는 괴담이 돌고 있다"며 "알 만한 사람들은 이걸 (한미 FTA) 해야 (우리 경제가) 산다는 것을 안다"고 강조했다. 이 대통령은 이어 "미국이 제일 큰 시장이고 중국과 일본보다 유리하려면 빨리 선전해야 한다"며 "일본은 한국이 먼저 했다고 시끄러울 정도고 이 기회에 우리가 (일본보다) 한 단계 높아지는 계기가 돼야 한다"고 덧붙였다.

한미 FTA 발효 이후 농촌경제가 어려울 것이라는 우려에 대해 이 대통령은 "지금까지 농촌은 농촌이라고 생각했다"며 "농촌도 경쟁력을 키워야 한다. 미국산 농축산물이 몰려온다고 겁먹기보다 경쟁력을 키워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오찬에 참석한 집배원들에게 이 대통령은 "국민 모두가 여러분을 사랑한다. 내가 국민 대표로 여러분께 사랑한다고 얘기하고 싶다"면서 "여러분들의 가족이 '우리 아버지는 우체국 집배원이다'라고 당당히 쓰고 자랑하는 긍지를 가져야 한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 참석자들은 산간오지와 도서벽지 등 사회 구석구석을 방문하며 독거노인과 소년소녀 가장, 난치병 환자들을 정기적으로 돕거나 위험에 빠진 시민의 생명을 구한 공로를 인정받은 집배원들이다.

<조기성 기자> kscho@ilyoseoul.co.kr

 

조기성 기자 kscho@ilyoseou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명박 전과11범 검색하자 속지말자 2019-09-28 13:14:45 59.13.224.2
다음 유튜브에서 성범죄 1위 목사 검색필독하자 여자들이 불쌍하다 종교 팔아 여신도 먹는놈은 초딩도 아는 성범죄다 속지말자 다음 네이버 구글 검색창에서 종교 개판이다 검색 필독하자 종교를 맹신하면 초딩도 아는 사기에 속고 산다 양심불량 종교 사기 속지말자
이 내용을 복사 인터넷으로 적극 홍보해주세요 부탁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