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기 KRA 인터넷 명예기자 발족식 열고 활동 개시
제5기 KRA 인터넷 명예기자 발족식 열고 활동 개시
  •  기자
  • 입력 2010-08-10 11:59
  • 승인 2010.08.10 11:59
  • 호수 850
  • 38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5기 KRA 인터넷 명예기자 발족식 열고 활동 개시

KRA 한국마사회(회장 김광원)는 지난 4일 ‘KRA 인터넷 명예기자’ 위촉 및 발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KRA 인터넷 명예기자는 1차 서류심사 및 2차 면접을 통해 대학생 및 일반인 총 18명이 선발되었다. 강봉구 한국마사회 부회장은 발대식에서 “국민 누구나 박지성·김연아를 알 듯, 국민 모두가 ‘동반의강자’와 ‘박태종 기수’를 알게 된다면 정말 뿌듯할 것이다. 인터넷 명예기자들이 경마의 참모습을 널리 알려서 경마를 친근하게 다가서는 생활 속 레저로 만들어 줄 것"을 당부하였다. KRA 인터넷 명예기자들은 발대식 이후부터 1년간 KRA와 관련된 다양한 온·오프라인 컨텐츠 제작활동, 팀별 미션활동, 사회공헌활동 및 국내 경마산업견학 등에 참여하게 된다.

활동내용에 따라 활동비 지급은 물론 활동 우수자에게는 해외경마 탐방기회가 제공된다. 한국마사회 관계자는 “2010년 선발된 명예기자 18명의 다양한 계층(직업·전공·나이·성별 등)을 고려하여 팀별 미션활동 및 기타 프로그램을 더욱 풍성하게 전개해 나갈 예정이고, 또한 명예기자의 실질적인 컨텐츠 제작 활동을 지원하고자 다양한 교육프로그램도 마련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서울경마공원, 야간경마 입장고객 대상 추첨 이벤트 시행

서울경마공원(본부장 서성조)은 7월 17일(토)부터 8월 21일(일)까지 야간경마기간에 유료 입장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경품 행사를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더운 여름 경마공원을 찾는 팬들에 대한 고마움을 표시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를 통해 매일 디지털카메라 3대와 5만 원 구매권 50매를 고객에게 선물할 예정이다.

전산 무작위추첨으로 선정될 행운의 대상은 토요일은 10경기 발주 이후, 일요일은 9경기 발주 이후 전광판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상품 수령을 위해서는 당첨 입장권을 소지하고 있어야 하며, 당첨일로부터 1개월 이내에 럭키빌 중앙안내소를 찾으면 된다.


아일랜드산 마필 ‘제너럴리오’, 마수걸이 승리 챙겨

대한민국 유일의 아일랜드산 마필인 ‘제너럴리오’(외4, 수·4세·11조 이인호 조교사)가 지난주 서울경마공원 토요경마 제6경주(경주거리 1200m)에서 13전만에 마수걸이 승리를 챙겼다. 이날 김동철 기수(35세· 49조 소속)가 기승한 ‘제너럴리오’는 경주 초반 하위권으로 밀리면서 우승과는 거리가 멀어보였지만 3코너에서 4코너를 선회하며 속력을 내기 시작해 직선주로에 접어들면서 4위까지 치고 올라왔다. 이후 끈질긴 추격을 벌인 ‘제너럴리오’는 결승선을 불과 30여 미터 앞두고 역전에 성공하며 지난 2008년 연말 데뷔한 후 첫 번째 승리를 따냈다.


환급률 68.2%? 지방세법 개정안에 경마팬 공황상태

경마 환급률이 68.2%까지 떨어질 수 있는 지방세법 개정안이 발의되어 경마팬들이 공황상태에 빠졌다.

지난 5일 한나라당 김정권 의원이 발의한 지방세법 개정안에는 레저세율을 지자체가 30%내에서 조정할 수 있는 내용이 포함되었다.

현행 레저세율은 마권 발매금액의 10%로 만일 어떤 지자체에서 레저세율을 최대 30%까지 올리면 해당 장외발매소의 환급률은 현행 73%에서 68.2%로 급락하게 된다.

경마팬 K씨는 “마권이 무슨 복권이냐. 해도 해도 너무 한다”며 분통을 터뜨렸다.


2010년 상반기 전국민 승마스쿨 추진실적 발표

‘말 산업을 선도하는 일류 공기업’ KRA 한국마사회(회장 김광원)는 2010년 상반기 전국민 승마스쿨 추진실적을 발표했다. 상반기 승마스쿨 지원인력은 ‘선생님과 제자가 함께하는 승마스쿨’에 143명,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승마스쿨’에 290명, ‘농어촌 거주학생 승마스쿨’에 265명, 일반인 과정 1287명 등 총 1985명이었다. 작년에 실시한 전국민 말타기 운동을 대상자별로 차별화해 개선한 전국민 승마스쿨은 참가자들의 호평을 받으며 승마대중화에 톡톡히 기여하고 있다. 하반기에는 7월 29일부터 승마장을 모집하고 9월 초에 강습생을 모집할 계획이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