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요서울|수원 강의석 기자] 수원시자원봉사센터가 4일 ‘제1회 청소년 자원봉사 UCC 경진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수원시는 대회를 통해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자원봉사 활동을 활성화하고, 다양하고 창의적인 봉사활동 문화를 조성할 방침이다.
참가 대상은 수원시 소재 중·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청소년 또는 동아리 등이며, 참가 신청 기간은 7월 31일까지이다. UCC(동영상) 제출 기간은 11월 1일부터 11월 6일까지이다.
수원시자원봉사센터가 올해 처음으로 개최하는 이번 청소년 대상 자원봉사 UCC 경진대회에는 봉사활동 모습을 담은 UCC(동영상)를 제작해 참여하면 된다.
대회 참가 신청 후 제출기간 중에 UCC(동영상)를 제출해야 하며, 제출 기간 내에 접수된 응모작을 대상으로 1차 심사(11월 12일 예정) 후 본선 진출작을 선정할 계획이다.
본선은 11월 27일 화상회의 프로그램으로 비대면 실시간 진행해 전문가 평가 등을 거쳐 시상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 방법은 수원시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된 ‘제1회 청소년 자원봉사 UCC 경진대회’에서 참가 신청서·활동 계획서 등을 내려받아 작성 후 송부하면 되며, UCC(동영상)는 전자우편 또는 방문 제출로도 가능하다.
임숙자 센터장은 일요서울과의 통화에서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청소년 자원봉사활동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청소년 자원봉사활동이 위축되어서는 안된다"며, "청소년 자원봉사 경진대회를 통해 청소년들의 이웃사랑 실천과 창의적 자원봉사활동 문화 조성에 기여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강의석 기자 kasa59@ily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