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놀이통합교육 지도자료 발간
대전시교육청, 놀이통합교육 지도자료 발간
  • 최미자 기자
  • 입력 2021-02-15 18:53
  • 승인 2021.02.16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한 비접촉 온라인 놀이 50선 소개

[일요서울l대전 최미자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코로나 상황 속 초등학교 학생들의 원활하고 즐거운 학교생활 적응과 또래 상호작용을 지원하기 위해 놀이통합교육 지도자료 온 세상 신나는 언택트 놀이 50를 개발·보급한다고 15일 밝혔다.

온 세상 신나는 언택트 놀이 50의 구성은 총 4부로 돼 있다. 코로나 19 상황과 여건을 고려해 제1부는 준비물 없이 쉽게 할 수 있는 비접촉 맨손놀이, 제2부와 3부는 활용 가능한 장소에 따라 교실놀이와 운동장ㆍ강당놀이로 나눠 교육 현장에서 필요에 따라 선택해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으며 제4부는 쌍방향 온라인 플랫폼에서 활용할 수 있는 개인놀이와 협력놀이로 구성돼 있다.

이번 지도 자료는 각 놀이별 준비사항과 놀이 방법이 구체적으로 제시돼 있으며, 특히 재미있고 의미 있는 놀이 진행을 위한 방법과 유의사항을 함께 제시해 놀이 교육에 익숙하지 않은 교원도 쉽게 운영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또한, 놀이 실행 장면 영상을 QR코드로 탑재하여 책으로는 이해하기 어려운 놀이에 대한 보충 설명이 되도록 했으며, 교사가 쉽게 스마트 폰으로 영상을 보며 활용할 수 있어 코로나 19 상황에서의 놀이통합교육의 활성화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코로나 시대의 놀이통합교육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했다.

김윤배 대전교육청 유초등교육과장은“이번 온 세상 신나는 언택트 놀이 50 발간은 놀이통합교육의 길잡이 역할을 하는 동시에 코로나19 상황에도 초등학교 학생들이 서로 어울리고 소통하며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놀이통합교육의 활성화를 위해 다각적인 지원을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최미자 기자 rbrb344@ilyoseou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