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제4회 강원 수출대상에 56개 기업 및 유공자 선정
강원도, 제4회 강원 수출대상에 56개 기업 및 유공자 선정
  • 강동기 기자
  • 입력 2020-12-14 21:46
  • 승인 2020.12.15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에 바디텍메드(주)
강원 수출대상 7개 기업, 강원 수출유공 12명 수상
정부 수출의 탑 25개 기업, 정부 포상 12명 수상
코로나 19 확산에 따라 15일 기념식은 미 개최

[일요서울|춘천 강동기 기자] 강원도는 올해 4회 째를 맞이하는 강원 수출대상(제57회 무역의 날 수상 병행)에 총 56개 기업과 유공자가 선정되었으며 이 중 춘천 소재 바디텍메드(주)가 대상을 수상하는 영애를 안았다.

다만, 12월 15일 예정되었던 제57회 무역의 날과 「제4회 강원 수출인의 날」 기념식은 코로나 19 확산에 따른 방역수칙과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 등을 감안하여 미 개최하게 되었다.

금년 코로나 19라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많은 노력을 통해 수출 성장에 기여한 수출기업과 유공자들이 영광의 수상을 하게 되었다.

1백만 불탑에서 5천만 불탑까지 정부 수출의 탑 25개 기업을 비롯해, 대통령 표창을 비롯한 정부포상 12명, 강원 수출 대상 7개 기업과 수출 유공 12명이 수상의 영광을 얻게 되었다.

특히, 춘천의 바디텍메드(주)는 코로나 19 진단키트 개발을 통해 수출을 증진시킨 공을 인정받아 정부 수출의 탑 5천만 불탑과 강원 수출대상 대상을 모두 받게 되었다.

강원도는 금년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 꽉막힌 오프라인 수출 길을 극복하고자 다양한 온라인 수출 마케팅을 추진하였다.

그 결과 전국 지자체 최초로 중국 콰징전자상거래 시장(난징, 난창)과 홍콩 온라인 시장을 개척하여 화장품을 시작으로 농식품, 홍삼, 의료기기 등 도내 전 제품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또한, 중국 뿐 아니라 미국, 유럽, 동남아, 일본 등을 대상으로 온라인 수출 상담회를 개최하였고 온‧오프라인,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결합된 새로운 마케팅 모델인 ‘O2O 토털 수출 프로모션’을 선보이는 등 다양한 시책으로 수출 길을 뚫기 위해 노력하였다.

2021년에는 금년에 추진하고 있는 중국 콰징전자상거래 시장 개척과 동남아, CIS, 미국, 유럽 등 온라인 시장 진출을 지속 확대하고 온라인 마케팅의 허브기능을 갖춘 ‘글로벌 ICT 융합 스튜디오’를 설치‧운영하는 등 온‧오프라인이 결합된 다양한 마케팅 시책으로 도내 수출 인들의 수출 환경을 개선시킨다는 계획이다.

김왕규 강원도 중국통상과장은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도내 수출 인들이 많은 노력을 통해 ‘제4회 강원 수출대상’을 수상 하게 된 것에 대해 축하를 드리고 내년에는 코로나 19를 극복하고 강원 수출이 더욱 비상할 수 있도록 도에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강동기 기자 kdk110202@ilyoseou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