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요서울] '실습 많이 하는 요리학교'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가 예비 셰프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 학교는 실기역량을 함양한 셰프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실무 중심의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는 예비 셰프들에게 큰 인기다.
서현전에서는 호텔외식계열(2,4년제호텔조리학과/호텔외식조리학과/호텔조리과/글로벌셰프학과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실습수업은 학교 안에 위치한 조리 실습실에서 진행된다. 이 실습실은 최신식 조리기구들을 마련해놓아 학생들이 쾌적한 환경 속에서 실습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있어 학생들은 자유롭게 조리 실습을 하며 실력을 키우고 있다.
그리고 교내 실습실에서 한식/양식/일식/중식 실습 수업이 진행된다. 이 수업은 대한민국 각 4대 조리기능장의 지도하에 진행된다. 학생들은 베테랑 교수진으로부터 다채로운 조리 기술을 배우며 다방면에 능한 셰프로 성장할 수 있다.
또한 스타셰프 에드워드 권, 최현석 교수가 창작요리실습, 분자요리실습 등을 진행해 학생들의 창의력과 트렌드 기술도 강화하고 있다. 더 나아가 학생들은 필드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조리기술을 배우며, 취업 노하우 등도 함께 전수받는다.
교내에서 실기 역량을 쌓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현장실습 활동도 진행한다. 서현전은 호텔, 프랜차이즈, 레스토랑 등 다양한 조리기업과 MOU를 체결해 학생들의 현장실습과 인턴십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이에 학생들은 교내 수업시간에서 배운 지식 및 기술을 바탕으로 실무를 체험하게 되며, 이를 통해 셰프 직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실무역량, 현장감각을 익힐 수 있다.
이 학교 관계자는 “셰프의 기본 요건이라고 할 수 있는 실무역량을 위해 본교에서는 체계적인 실습 중심의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앞으로도 다양한 실습 활동으로 학생들의 실력 강화에 힘쓸 것이다. 이외에도 전문성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한 실무 자격증 수업과 국내외 대회 준비반 등을 적극 운영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그 결과, 서현전 호텔외식계열(2,4년제호텔조리학과/호텔외식 조리학과/호텔조리과/글로벌셰프학과 과정)에서는 특급호텔, 외식업체, 5성급 리조트 등 조리 관련 분야에 취업자를 배출해 약 97%의 취업률을 기록한 바 있다.
한편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호텔외식계열(2,4년제호텔조리학과/호텔외식 조리학과/호텔조리과/글로벌셰프학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유아교육과 과정, 경찰행정학과 과정, 드론학과 과정 등 전 과정에서 2021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모집요강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 ilyo@ily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