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요서울|의정부 강동기 기자]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녹양동 407-4에 건립 중인 신규 사회복지시설 녹양종합사회복지관의 위탁운영 법인을 모집한다.
녹양종합사회복지관은 연면적 3천702.44㎡로 지하1층, 지상3층의 규모로 의정부시 소재 복지관 중 최대 규모이다.
의정부시는 흥선권역과 의정부 지역사회의 특성과 지역주민의 복지욕구가 반영된 종합적인 복지서비스 전달과 복지증진을 위해 오는 12월 개관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현재 의정부시가 위탁 운영 중인 종합사회복지관은 장암동 소재 의정부시종합사회복지관과 오는 9월 개관을 앞 둔 고산종합사회복지관이 있으며, 12월 녹양종합사회복지관 개관을 통해 권역별 사회복지관 인프라가 확충되어 복지대상 가구에 맞춤형 사례관리를 제공하고 지역주민에게 양질의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녹양종합사회복지관은 사무실, 상담실, 컴퓨터실, 다목적체육실, 경로식당, 프로그램실 7개, 강당 2개, 카페 등을 갖추고 있어 다양한 사업과 프로그램이 시민에게 제공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녹양종합사회복지관 운영법인 모집은 2020년 7월 20일부터 8월 12일까지 24일간 공고를 거쳐 8월 13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신청서를 접수한다.
공고문과 신청서식은 의정부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서류는 의정부시 복지정책과 자활지원팀에 접수하면 된다.
의정부시는 지역주민의 복지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해 줄 우수한 사회복지법인 및 비영리법인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기다리고 있다.
강동기 기자 kdk110202@ily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