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공무원 직무능력 향상과정 운영

[일요서울ㅣ대전 최미자 기자] 대전교육연수원에서는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2일간) 대전시교육감 소속 8, 9급 지방공무원 30명을 대상으로 신규공무원 직무능력 향상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과정의 직무과목으로 학교 시설의 이해, 교육공무직 급여 실무, 세출 및 발전기금 실무, 세입 실무, 업무에 바로 쓰는 컴퓨터 & 스마트폰 활용 팁 등 학교 현장에 필요한 실무적 업무 역량 함양과 소양과목으로, 나의 이미지 브랜딩 등은 자신의 퍼스널 컬러를 파악하고 이미지 메이킹을 최대화 할 수 있는 과목으로 편성했다.
특히, 신규공무원 대상으로 일부 직무과목에 연수생이 평소 희망하는 강의 내용과 궁금한 사항을 사전에 조사한 후 강의 과목을 편성하는 등 수요자 맞춤형 연수 진행으로 연수의 실효성 높이고 만족도 향상에도 기대된다.
최근 코로나-19 확진자의 증가로 고강도 생활 속 거리두기가 실행되는 만큼 안전한 연수 진행을 위해 코로나 관련 지방공무원 교육훈련 대상자 지침’을 수립해 연수생에게 사전 안내하고 수시 발열체크, 거리 둔 지정좌석제 운영, 연수 중 마스크 상시 착용, 강의실 및 연수원 시설 방역 실시 등 연수기간 동안 연수생 안전을 최우선으로 철저하게 운영할 예정이다.
이광우 대전교육연수원 원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신규공무원들이 기본을 바르게 익히는 기저로 삼아 스스로 역량을 개발하고 발전하는 공무원으로 성장하길 바란다.” 고 말했다.
최미자 기자 rbrb344@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