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구 복현1동, 도시재생뉴딜사업 '마을대학 2기' 수료식
북구 복현1동, 도시재생뉴딜사업 '마을대학 2기' 수료식
  • 김을규 기자
  • 입력 2020-06-29 16:20
  • 승인 2020.06.29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요서울 l 대구 김을규 기자] 대구 북구 복현1동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센터장 김은윤) 지난 26일 현장지원센터에서 복현1동 도시재생뉴딜사업 주민역량강화사업의 일환으로 행복한 마을을 만드는 커뮤니티 디자인에 대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복현 도시재생 마을대학 2기’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복현 도시재생 마을대학 2기는 교육생 37명 중 18명이 최종수료했으며 5월 15일부터 6월 26일까지 총 7회에 걸쳐 서울과 대구의 도시재생 현장 전문가들의 특강을 듣고, 주민 스스로 마을의 비전과 공동체 사업을 발굴하는 현장 워크숍을 진행하여 물리적 환경 개선뿐만이 아니라 주민 주도적으로 지속가능한 마을공동체를 형성해 나가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또한, 김해 원도심 도시재생사업지역인 회현동 일원 선진지답사를 통해 주민주도 문화예술행사 및 마을사업 운영 노하우와 주민 참여의 중요성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도 가졌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각 팀별 복현1동 발전을 위한 실행결과물을 공유하며 주민 간 교류가 활성화 될 수 있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그간 열정적으로 참여해준 수료자들에 대한 격려와 수료증을 배부했다.

정상현 도시재생과장은 “이번 마을대학 과정을 통해 도시재생 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주민역량을 강화해 수료생들이 복현1동 도시재생뉴딜사업의 리더 역할을 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수료생들의 다양한 의견들은 향후 복현1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복현1동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김을규 기자 ek8386@ilyoseou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