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교육복지우선지원 사업학교 61교에서... 교육복지의 날 행사 진행
대전교육청, 교육복지우선지원 사업학교 61교에서... 교육복지의 날 행사 진행
  • 최미자 기자
  • 입력 2020-06-11 12:07
  • 승인 2020.06.11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요서울ㅣ대전 최미자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교육 취약 학생의 맞춤형 지원 사업인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에 대한 긍정적 인식 확산을 위해 11일 대전교육청 및 사업학교 61교에서 교육복지의 날 행사를 추진했다고 밝혔다.

11일 설동호 교육감은 교육 취약 학생의 맞춤형 지원 사업인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에 대한 긍정적 인식 확산을 위해  대전교육청에서 교육복지의 날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11일 설동호 교육감은 교육 취약 학생의 맞춤형 지원 사업인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에 대한 긍정적 인식 확산을 위해 대전교육청에서 교육복지의 날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교육복지의 날은You In I(너와 나는 한마음) 라는 주제로 2008년도부터 시행하고 있으며, 교육청 및 사업학교에서는 학생, 학부모, 교직원을 대상으로 교육복지 사업 홍보 및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올해 대전교육청에서는 학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교육복지 이름짓기 공모전과 전직원을 대상으로 출근길 맞이 이벤트 행사를 실시해 교육복지 사업을 적극 홍보했다.

또한 사업학교에서는 코로나19로 집단활동이 제한적인 상황으로 문자, SNS 등 온라인을 활용한 교육복지 4행시 짓기, 효도 미션 수행 등을 실시했다.

박덕하 대전교육청 교육복지안전과장은 “교육복지의 날은 학교 구성원 간 의미 공유 및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것으로 학생, 학부모, 교직원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최미자 기자 rbrb344@ilyoseou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