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찾아가는 농기계 순회수리 및 안전교육’ 실시
함안군, ‘찾아가는 농기계 순회수리 및 안전교육’ 실시
  • 이형균 기자
  • 입력 2020-06-08 19:08
  • 승인 2020.06.08 1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는 6월 17일부터 9월 22일까지
- 군내 40여개 마을 대상 순회 실시

[일요서울ㅣ함안 이형균 기자] 경남 함안군은 농기계 활용과 보급 증가로 인한 농업인의 농기계 수리 불편 해소 차원으로 ‘찾아가는 농기계 순회수리 및 안전교육’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지난해 찾아가는 농업기계 순회수리 교육
지난해 찾아가는 농업기계 순회수리 교육

군에 따르면 농업기계담당부서에서 수리반을 편성해 군내 40여개 마을을 대상으로 순회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오는 17일, 산인면 운곡마을을 시작으로 9월 22일 여항면 내곡마을까지 각 마을을 현장 방문해 농기계를 수리하고 농기계 보관ㆍ관리요령, 안전 사용법 교육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순회수리 대상 농기계는 경운기, 관리기, 동력예초기, 엔진톱, 양수기, 분무기 등이며, 지난해의 경우 동력예초기는 250대 수리돼 여름철 잦은 사용에 따른 고장으로 불편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에게 큰 도움을 주었다.

농기계 수리점에서 거리가 멀거나 교통이 불편한 오지마을을 우선대상으로 기계 당 수리비용은 5만 원 미만은 무상으로, 5만 원 이상 초과분은 자부담으로 수리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지난해의 경우 총 706대의 농업기계를 점검·수리해 농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며 “사전점검과 정비를 통해 농가의 경영비 부담을 덜 수 있는 이번 농기계 순회수리 및 안전교육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가야농업기계임대사업장과 칠서농업기계임대사업장 2개소에서 농업기계를 임대하고 있다.

이형균 기자 bgbogo@ilyoseou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