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uman Dock을 ‘인생의 부두’라 하는데 이는 종합건강검진을 다른 말로 칭하는 말이다. 종합검진으로 조기에 병을 발견하여 새로운 인생을 살게 된 사람이 많다. 모 대기업 부장으로 근무하고 있는 고 모씨(47)는 갑상선암을 조기에 발견하여 생활패턴을 바꾼 사람 중 하나이다. 평소 몸에 피곤함을 많이 느끼고 갈증이 심하며 소변이 자주 마려웠던 증상 외에는 특별히 다른 증상은 없었는데 회사에서 실시하는 정기검진을 받고 조기에 갑상선암을 발견하게 되었다. 그 후 고 모씨는 철저한 사전, 사후 서비스로 일대 일 고객관리를 해 주는 미래의료병원을 자기 집처럼 드나들고 있다.
종합검진을 통해 병을 예방하게 된 사람들은 인생의 부두에 쉬었다가는 사람이라 할 수 있다. 지속적으로 항해하여 힘들고 지친 몸을 되돌아보며 정기 검진 할 수 있는 기회로 삼으면 다시 항해할 수 있는 힘을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때로 지친 몸을 쉬면서 지난 날 내가 돌보지 못 했던 건강이나 잘못됐던 식습관, 운동 등에 대해 다시 점검할 수 있게 된다.
이 때 중요한 것은 꾸준히 오래도록 관심 있게 관리해 줄 수 있는 나만의 주치의를 찾는 일이다. 머니투데이에서 선정한 ‘소비자 만족 대상 병원’이면서 ISO9001인증 병원이기도 한 미래의료재단 건강검진센터는 다양한 검진을 통해 개인, 사업장, 지역 주민의 건강 증진 및 여러 가지 질병의 원인을 조기에 발견, 적절한 예방과 치료를 위한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병원이다. 이곳을 찾는 사람들이 한결같이 얘기하는 것은 “환자 개인별 꾸준한 관심과 관리로 효율적인 건강검진 계획을 세울 수 있고 신뢰할 수 있어 좋다”라는 것이다.
신묘년 신년에는 미료의료재단에서 참다운 Human Dock(인생의 부두)에 한 번 정착하고 가는 것은 어떨까? 건강검진이나 생활습관, 운동, 식습관 등에서 자신의 건강을 새롭게 점검하고 항해할 수 소중한 기회를 마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인터넷뉴스팀 기자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