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쁜 일상으로 지친 직장인들에게는 휴가로, 성적에 대한 스트레스로 항상 피곤한 학생들에게는 방학으로 일상에서 벗어나 잠시나마 휴식을 가질 수 있는 여름이다. 산으로 바다로 강으로 놀러가 피서를 즐길 즐거운 상상도 잠시일 뿐 그간 옷 속에 감춰져 있던 살들로 인해 왠지 마음 한 켠이 무겁다. 즐거워야 할 휴가가 순간 스트레스가 된다면 이보다 불행한 것을 없을 것이다.
비만이라고 표현할 수는 없지만 살짝 나온 배와 팔뚝, 허벅지 등에 조금씩 늘어난 살들은 피서지를 앞둔 이맘때쯤 많은 사람들이 한번쯤 생각하는 고민거리다. 평소 움직임이 적고 책상에 앉아 생활하는 경우가 많으며, 인스턴트 음식을 이용한 식사는 이러한 부위별 비만을 일으키는 주요 원인이다. 복부, 허벅지, 팔뚝, 가슴 등 남녀에 따라 조금 차이는 있지만 조금만 관심을 덜 써도 금방 찌고, 쉽게 빠지지 않는다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
여름철 노출을 위해서 어렵다는 걸 알면서도 꼭 한번은 해본다는 다이어트. 잠시 잠깐 효과가 있는 것처럼 보이기도 하지만 이내 원상태로 돌아오기 쉽고, 한번 해본 사람들은 다시 하기 싫을 만큼 힘든 시간이기도 하다.
국소 부위에 지방이 뭉쳐 쉽게 빠지지 않는 곳이라면 필요에 따라 지방 흡입 등의 방법을 이용하면 효과적이다. 특히 빨리 살이 찌고 빠지는 것은 가장 더디게 느껴지는 복부를 비롯해, 팔뚝이나 허벅지 등은 지방흡입이 적당한 부위라고 할 수 있다.
지방흡입술은 피부 밑 지방층 중 깊은 지방층과 얕은 지방층에 있는 지방을 제거하여 몸매의 굴곡선을 수정하는 수술로, 짧은 시간 내에 얼굴, 턱, 허리, 엉덩이, 종아리 등 특정 부위에 쌓인 지방의 수를 줄여 원하는 만큼 날씬하게 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비만의 원인이 되는 지방세포를 흡입을 통해 가장 확실하게 제거해주는 방법이며, 다량의 지방 제거가 가능해 한번에 확실한 효과를 원한다면 가장 적합한 방법이기도 하다. CU라인업클리닉의 지방흡입은 출혈이나 붓기 등의 외상이나 피부가 울퉁불퉁해지는 등의 부작용이 거의 없으며, 요요현상 역시 최소화 해 시술 만족도가 대단히 높다. 시술 시간이 짧아 많은 시간을 할애하기 어려운 직장인들도 쉽게 받을 수 있다.
물론 비만해소, 체형교정은 날씬한 몸매가 목적은 아니다. 지방흡입은 전제적으로 균형 잡힌 체형을 만들어 아름다운 체형을 만들어주는 것을 목적으로 치료가 이루어져야 할 것이다.
도움말 | CU라인업클리닉(피부과 비만센터) 오성경 원장
이동로 기자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