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민화뮤지엄, ‘2020 KB열린박물관’ 참가자 모집
한국민화뮤지엄, ‘2020 KB열린박물관’ 참가자 모집
  • 조광태 기자
  • 입력 2020-05-10 22:48
  • 승인 2020.05.11 0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강진군 청자촌 위치한 한국민화뮤지엄(관장 오석환)
- 사)한국박물관협회 주관, KB국민은행 후원 문화향유 사업
- 초교서 대학생 이르기까지 박물관 관람료 지원 프로그램
사)한국박물관협회가 주관하고 KB국민은행이 후원하고 있는 문화향유 사업 ‘2020 KB열린박물관’ 사업 참가자를 한국민화뮤지엄(관장 오석환)에서 모집할 예정이다.
사)한국박물관협회가 주관하고 KB국민은행이 후원하고 있는 문화향유 사업 ‘2020 KB열린박물관’ 사업 참가자를 한국민화뮤지엄(관장 오석환)에서 모집할 예정이다.

[일요서울ㅣ강진 조광태 기자] 전남 강진군 청자촌에 위치한 한국민화뮤지엄(관장 오석환)이 ‘2020 KB열린박물관’ 사업에 참여할 참가자 모집을 시작한다.

‘KB열린박물관’은 (사)한국박물관협회에서 주관하고 KB국민은행에서 후원하는 사업으로 문화향유 기회가 적은 최약계층 초등~대학생에게 박물관 관람을 통해 문화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관람료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한국민화뮤지엄은 올해 건강문화프로그램, 길 위의 인문학,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등 다양한 공모사업 선정으로 지역민에게 민화 교육 및 관련 체험을 무상으로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더 나아가 이번 사업을 통해 초·중·고등학교 학생 단체에 다양한 특별전을 무료로 관람하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되면서 지역 거점 박물관으로서의 역할에 다시금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현재 한국민화뮤지엄에서는 민화계에서 처음으로 시도되는 실험적인 전시인 <제2장, 경계 허물기>가 열리고 있으며, 민화계 새로운 형태의 기획전을 주도하고 있는 박물관 명성에 걸맞은 다양한 특별전이 지속적으로 펼쳐질 예정이다.

한국민화뮤지엄은 현대민화 특별전을 제공함으로써 문화최약계층의 전통예술 이해도 향상에 이바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

신청 방법은 박물관 노닐기(www.kbmuseum.com) 메인화면의 본 사업 배너 클릭 후 한국민화뮤지엄을 선택하고, 관람을 희망하는 날짜를 지정해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박물관에서 최종 승인 공지 후 해당 신청 날짜에 관람이 가능하다.

관람 신청의 경우 10월 31일까지이나, 144명 선착순 모집으로 조기 마감될 수 있으며, 참가자 접수 관련 문의는 한국민화뮤지엄 홈페이지(http://minhwamuseum.com) 또는 유선으로 하면 된다.

조광태 기자 istoday@ilyoseou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