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년 학교운영위원회 진주지역협의회 정기회 개최…노정민 회장(장재초) 선출
- 내실있는 학교운영위원회를 통한 교육자치 활성화 방안 마련
- 내실있는 학교운영위원회를 통한 교육자치 활성화 방안 마련
[일요서울ㅣ진주 이형균 기자] 경남 진주교육지원청(교육장 허인수)은 지난 8일, 유ㆍ초ㆍ중ㆍ고ㆍ특수학교 운영위원장 53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원청 2층 대강당에서 2020년 학교운영위원회 위원장 협의회를 가졌다.

이번 협의회는 2019년 학교운영위원회 진주지역협의회의 활동 상황 소개 및 2020년도 임원 선출, 기타 향후 운영방안에 대해 협의하는 한편, 진주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한 회원들의 의견 및 정보를 공유했다.
이날 2020년 학교운영위원회 진주지역협의회 회장으로 노정민 장재초등학교 운영위원장이 선출돼 1년 임기로 협의회를 대표하게 된다.
또한, 학교운영위원회 경상남도협의회 회원으로서 각급 학교운영위원회의 원활한 운영을 지원한다.
앞으로 학교운영위원회 진주지역협의회는 학교 간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해 교육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고, 현안에 관한 협력방안을 마련해 나갈 것이다.
또한, 내실있는 학교운영위원회 운영을 통해 단위학교의 교육자치 활성화 및 학교운영위원회 발전을 위한 제반 사항 및 개선 방향을 협의해 나갈 예정이다.
허인수 교육장은 “학교운영위원회는 학생 및 학부모, 지역사회의 요구를 교육현장에 반영할 수 있는 중요한 소통의 통로”라고 강조하고, “교육공동체와 함께 가꾸는 행복한 진주교육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형균 기자 bgbogo@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