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대학교, 제7기 통일미래최고위과정 개강식 개최
경남대학교, 제7기 통일미래최고위과정 개강식 개최
  • 이형균 기자
  • 입력 2020-05-08 16:19
  • 승인 2020.05.08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안호영 북한대학원대 총장 초청특강 가져…이재관 대표이사 총학생회장에 선출

[일요서울ㅣ창원 이형균 기자] 경남대학교(총장 박재규)는 북한대학원대학교와 공동으로 운영하는 ‘통일미래최고위과정’ 제7기 개강식을 지난 7일 오후 7시, 창조관 평화홀에서 개최했다.

경남대 통일미래최고위과정 개강식 단체사진 @ 경남대학교 제공
경남대 통일미래최고위과정 개강식 단체사진 @ 경남대학교 제공

통일미래최고위과정은 경남대학교가 북한·통일 분야에서 쌓은 오랜 역사와 탁월한 업적을 바탕으로, 통일·외교·안보 분야에서 풍부한 경험을 갖춘 전문가들을 초청해 한반도의 과거와 현재 및 미래에 관한 혜안을 제시하고자 개설했다.

이번 ‘제7기 통일미래최고위과정’에는 이병열 ㈜남명건설 회장, 조달식 ㈜영일기계 회장, 김태명 ㈜리베라관광개발 회장, 박진숙 포에이엠평생교육원 대표이사 등 모두 110여 명이 등록했는데, 정치인, 법조인, 언론인, 교수, 기업체 CEO 등 다양한 사회 지도층 인사들로 구성됐다.

이어 안호영 북한대학원대학교 총장(전 주미대사)을 초청해, ‘북핵 : 무엇이 문제인가?’라는 주제로 특강을 가졌다. 앞으로 특강은 7월 중순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7시, 10여 회 진행된다.

신입원우 환영회에선 제7기 통일미래최고위과정 총학생회장으로 이재관 대은스틸(주) 대표이사가 선출됐다.

제7기 프로그램에는 주성하 동아일보 기자, 이관세 경남대 극동문제연구소장(전 통일부 차관), 김한권 국립외교원 교수, 박재규 경남대 총장(전 통일부 장관) 등 국내 최고 수준의 전문가들을 초청해 특강을 진행한다.

이형균 기자 bgbogo@ilyoseou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