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드림스타트, 아동 균형성장 위해 영양간식 지원
장흥군 드림스타트, 아동 균형성장 위해 영양간식 지원
  • 김도형 기자
  • 입력 2020-05-04 04:30
  • 승인 2020.05.04 0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성장기 아동 영양제 및 영양간식 2차 지원
- 온라인 수업 받는 저소득 아동에 고구마, 유산균 배달
각 가정에 배달되고 있는 영양제와 영양 간식
각 가정에 배달되고 있는 영양제와 영양 간식

[일요서울ㅣ장흥 김도형 기자] 전남 장흥군드림스타트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가정에 두 번째로 영양제와 간식을 전달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영양간식 지원은 보육시설과 초등학교의 휴원·휴교가 길어져 저소득 가정에 가중된 어려움을 덜기 위해 추진됐으며, 드림스타트 5세 미만, 32명에게는 어린이유산균 영양제가 지원됐다.

사례관리대상 160가구에는 영양간식 고구마 5kg 한 박스씩을 지원해 취약계층 아동들의 균형적인 성장발달을 도왔다.

지난 3월에는 5세 이상 12세 이하 아동에게 면역력 향상 및 건강증진을 위한 종합영양제를 전달했다.

장흥군드림스타트는 해마다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위해 아동영양교육과 야외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으나,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프로그램을 운영을 중단했다.

대신 현재 상황에 맞도록 영양제 및 간식을 지원하고, 가정방문 학습지교육, 안경지원, 가족사진 촬영 등을 추진하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안전 및 생계에 더 취약할 수밖에 없는 드림스타트 가정에 주 2회 이상 모니터링을 계속 실시해 아이들의 건강과 생활실태를 파악하고 필요한 지원을 연계해 나가고 있다.

장흥군드림스타트 관계자는 “이번 지원이 저소득 취약계층 아동들의 신체발달을 돕고 가정의 건강한 식생활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드림스타트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 발달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김도형 기자 istoday@ilyoseou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