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요서울 l 대구 김을규 기자] 경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윤) 경북남부학습종합클리닉센터는 4월 27일~ 5월 25일까지 한 달간 경북남부권역(경산, 경주, 청도, 영천, 고령)의 학습코칭단 34명을 위한 온라인 연수를 진행한다.
코로나19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으로 온라인 연수를 진행하지만 차후에 오프라인으로 위촉식 및 집합연수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온라인 연수는 초등 아이스크림 원격연수원에서 ‘학습부진, 기초튼튼! 실력쑥쑥!’ 과정으로 학습부진의 전반적인 이론부터 학습코칭단이 학생들의 성향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이해해 이를 학교 현장에 적용하기 위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 온라인 연수를 진행하는 동시에, 맞춤형 학습코칭 수업 계획 수립에 도움을 주기 위하여 학습 자료와 연수 자료를 제작해 4월 28일~ 4월 29일까지 2일 간 Drive-Through 형식으로 지역별로 나누어서 배부한다.
이순호(교육지원과장) 센터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위촉식 및 연수회가 잠정 연기 되었지만, 이번 온라인 연수회를 통하여 학습코칭단이 전체적인 업무를 파악하고 학습 코칭수업을 계획하여 정상 개학 후 만날 아이들을 위해 역량을 강화하여 계속해서 노력하는 학습코칭단이 되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을규 기자 ek8386@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