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꿈드림, 검정고시 학습 지원
사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꿈드림, 검정고시 학습 지원
  • 이형균 기자
  • 입력 2020-04-30 14:47
  • 승인 2020.05.01 0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검정고시 준비를 위한 교재 택배발송

[일요서울ㅣ사천 이형균 기자] 여성가족부에서 지원하고 사천시 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최재원)이 운영하는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검정고시를 준비하고 있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검정고시 교재를 지난 27일, 택배로 발송했다.

사천시 청소년육성재단이 운영하는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검정고시를 준비하고 있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검정고시 교재를 지난 27일 택배로 발송했다. @ 사천시 제공
사천시 청소년육성재단이 운영하는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검정고시를 준비하고 있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검정고시 교재를 지난 27일 택배로 발송했다. @ 사천시 제공

꿈드림에서 진행되던 검정고시 준비반이 코로나19로 인해 잠정 중단되자 오는 5월 23일에 치러질 검정고시 시험 준비에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판단해 검정고시 기출문제, 모의고사 문제집을 필요로 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택배로 전달했다.

교재 발송 소식을 들은 청소년은 “혼자서 검정고시 준비하는 것이 어려웠는데 검정고시 수강 아이디, 교재 등을 지원해 줘서 든든하다”며, “마침 필요했던 교재여서 유용하게 잘 사용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반응을 보였다.

꿈드림 관계자는 “청소년들의 반응이 좋아서 뿌듯하고 빠른 시일 내에 꿈드림 검정고시 준비반에서 만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사천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학습지원 자원봉사자의 재능기부로 검정고시 준비반을 주 5회 운영하고 있으며, 기초학습이 부족한 청소년에게는 1:1 학습 멘토링 및 인터넷 강의 지원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학교 밖 청소년의 학업 복귀를 돕고 있다.

그 외에도 상담지원, 자격증취득지원, 취업지원, 건강검진, 자기계발 프로그램 등을 통해 자립을 지원하며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홍보활동 및 아웃리치 운영으로 학교 밖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다.

청소년 및 학교 밖 청소년(만9~24세) 누구나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및 꿈드림 프로그램에 무료로 참여 가능하며, 아울러 학습지원이 가능한 자원봉사자도 수시로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사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및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형균 기자 bgbogo@ilyoseou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