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국비 무료 지원사업
- 수료자 산림청 재정지원일자리사업 참여자격 부여
- 수료자 산림청 재정지원일자리사업 참여자격 부여
[일요서울ㅣ함안 이형균 기자] 경남 함안군은 2020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의 하나로 산림조합중앙회 임업기술훈련원과 연계해 ‘함안군 임업분야 재취업을 위한 임업기능인 양성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주민등록상 함안군 거주자 중 실업자 및 미 취업자이며, 오는 5월 11일까지 신청자를 접수받아 5월 18일부터 6월 26일까지 6주간에 걸쳐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교육내용은 벌목기술, 집재기술, 임업기계 장비수리 등이다.
전액 국비로 지원되는 이번 교육을 이수한 교육생에게는 산림청 재정지원 일자리사업 참여 자격 부여 및 우대적용 되며, 교육 수료자에게는 산림경영기술자 기능 2급 자격이 부여된다.
또한, 임업경영을 위한 ‘임업후계자 및 귀농교육 100시간 이수’ 자격 요건을 충족한 군민은 산림경영계획에 따라 임업경영을 희망할 경우 관련법령에 따라 임업후계자 자격요건 부여, 귀산촌 정착 및 임업경영을 위한 정책자금지원도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임업분야 재취업을 위한 임업기능인 양성교육으로 제2의 직업인으로서 삶을 계획할 수 있는 기회제공 및 신규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청은 산림조합중앙회 임업기술훈련원(경남 양산소재)으로 전화로 신청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 일자리창출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형균 기자 bgbogo@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