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고등학교, 세월호 참사 6주기 온라인 추모식 진행
여수고등학교, 세월호 참사 6주기 온라인 추모식 진행
  • 조광태 기자
  • 입력 2020-04-15 00:53
  • 승인 2020.04.15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남교육청 추모기간 맞춘 4/9일~18일까지 동참
- 세월호 참사 6주시 "우리는 언제나 기억하겠습니다"
- 전남 여수고 온라인 추모기간 운영 및 자율적 참여
- 온라인 클래스에 추모 활동지 및 영상 등 탑재
세월호 참사 6주기 추모글 남기기가 진행되고 있다.
세월호 참사 6주기 추모글 남기기가 진행되고 있다.

[일요서울ㅣ여수 조광태 기자] 전남 여수고등학교는 '세월호 참사 6주기'를 맞아 전남도교육청 추모기간에 맞춰 4월 9일부터 4월 18일까지 온라인 추모기간을 운영하고 민주시민교육 강화를 위해 세월호 참사 6주기 추모행사를 온라인을 통해 전개한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추모행사는 코로나 19로 인해 부득이하게 온라인 개학이 이뤄진 것을 고려한 방안으로 온라인 추모식을 갖자고 하였고 교직원 및 학생들의 자율적인 참여 속에서 함께 기억하고, 행동하겠다는 약속을 지키자는 마음으로 진행했다.

교직원은 각자의 자리에서 직접 노란리본을 만들었고, 온라인 추모 영상을 제작하여 함께 공유했으며 '참여연대 서촌노란리본공작소'의 캠페인에 참여했다. 416재단 관계자는 "학교 현장에서 잊지 않고 함께해주시는 따뜻한 모습에 감사의 뜻을 전합니다."라고 말했다.

또한 학생들에게는 '물리적 거리두기'로 인해 416 재단에서 개설한 '세월호참사 6주기 온라인 관’(https://416foundation.org/온라인-기억-공간)을 안내하여 따뜻한 연대의 마음이 널리 퍼질 수 있도록 했으며 온라인 클래스에 추모 활동지 및 영상 등을 탑재했다.

유성종 교장은 "학교 구성원 모두 각자의 자리에서 참사를 기억하고 추모할 수 있는 온라인 추모 문화를 형성하는데 노력할 것이고, 온라인개학으로 어려운 시기지만 선생님들께서 잊지 않고 행동하시는 모습에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합니다"라고 말했다.

조광태 기자 istoday@ilyoseou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