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감정원, 10년 이상 건축물 에너지 절감 개선방안 무료 컨설팅
한국감정원, 10년 이상 건축물 에너지 절감 개선방안 무료 컨설팅
  • 김을규 기자
  • 입력 2020-04-13 17:50
  • 승인 2020.04.13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요서울 l 대구 김을규 기자] 한국감정원(원장 김학규)은 10년 이상 오래된 중소형 건축물의 에너지성능개선을 위한 무료컨설팅에 참여할 건축주를 이달 13일부터 5월 2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사업은 국토교통부의 '20년도 건축물 에너지성능관리 시범사업'으로 기존건축물의 에너지성능과 실내공기질에 대한 현황진단을 통해 문제점 파악 및 개선책을 제시해 건축주로 하여금 자발적인 건축물의 성능개선을 유도하는 사업이다.

사업에 선정된 건축물은 외벽 및 창호 등의 단열성능 및 기밀성능, 기계 및 전기설비 운용현황 진단, 에너지 사용량 자료 분석 등을 통해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는 최적화된 성능관리 방안을 컨설팅 받을 수 있다.

또한, 쾌적하고 건강한 실내 공간조성을 위해 실내·외 미세먼지 측정과 환경오염물질에 대한 공기질 측정을 통한 실내 공기질 개선방안도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이 사업은 한국감정원이 ‘18년부터 수행해 왔으며, 과거 컨설팅 받은 건물들은 본격적인 에너지절약을 위한 그린리모델링 사업을 추진했거나 계획하고 있어 에너지 절약 및 온실가스 감축 촉진의 모범사례가 되고 있다.

특히 동 사업의 지원을 받아 ’19년도에 그린리모델링을 실시한 서울시 ○○○빌딩의 경우 에너지 사용량 약 43%를 절감하고 연간 약 4700만원의 에너지 비용을 절감할 수 있었다.

한국감정원 김학규 원장은 “한국감정원이 보유한 전문 지식과 건축물 에너지 관련 데이터베이스를 바탕으로 미래세대를 위해 다양한 온실가스 감축 방안을 마련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건축물 소유자는 국토교통부 녹색건축포털 그린투게더에 게시된 공고문에 따라 신청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한국감정원 녹색건축처를 통해 가능하다.

김을규 기자 ek8386@ilyoseou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