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대-대구사이버대, 온라인 강의 상호교류 협약 체결
대구대-대구사이버대, 온라인 강의 상호교류 협약 체결
  • 김을규 기자
  • 입력 2020-04-12 22:01
  • 승인 2020.04.13 0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한 재택 수업 장기화에 따른 온라인 강의 확대 및 질 제고 필요성
온라인 교양강좌 및 한국어 교육 강좌 공동 개발, 교수학습개발 상호 교류 협력
왼쪽 김상호 대구대 총장, 오른쪽 이근용 대구사이버대 총장
왼쪽 김상호 대구대 총장, 오른쪽 이근용 대구사이버대 총장

[일요서울 l 대구 김을규 기자] 대구대학교(총장 김상호)와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이근용)가 온라인 강의 확대 및 질적 향상을 위해 손잡았다.

대구대와 대구사이버대는 지난 10일 경산캠퍼스 성산홀(본관) 16층 회의실에서 김상호 대구대 총장, 이근용 대구사이버대 총장 등 두 대학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상호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학교법인 영광학원 산하의 두 대학은 이날 코로나19로 인한 재택 수업의 장기화로 인해 온라인 강의 확대 및 질 제고의 필요성에 공감하고 함께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대학은 ▲온라인 교양강좌 공동 개발 ▲온라인 한국어 교육 강좌 공동 개발 ▲교수학습개발 프로그램 상호 교류 ▲교육 콘텐츠 관련 기자재 및 시설 이용 시 편의 제공 등을 협력한다.

이날 협약식에서 김상호 대구대 총장은 “비대면 수업 확대에 따라 대구사이버대의 온라인 강의 콘텐츠 공유 및 인프라 지원이 큰 도움이 된다”면서 “두 대학의 협력 관계가 더욱 공고히 해지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이근용 대구사이버대 총장은 “코로나19로 온라인 수업이 확대됨에 따라 한 법인 내에 온·오프라인 대학이 함께 있는 것은 큰 자산이다”면서 “두 대학이 실질적인 협력을 통해 함께 어려움을 극복해 나가자”고 말했다.

김을규 기자 ek8386@ilyoseou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