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정대보단’은 신음의 손상과 신양을 급속히 강화시켜 주는 전통적 한약처방을 성기능 장애 환자에게 알맞게 응용한 처방으로 녹용·육계·자하거·하수오·토사자·숙지황·육종용·산수유·우슬 등 20여가지 약재로 만든다. 증상과 체질에 따라 가감 처방돼 음경과 전립선 주위의 혈류개선, 혈전제거 등의 효과로 성기능을 개선시킨다. 한방적으로 볼때 성기능 장애는 신양(腎陽)이 부족한 경우, 신정(腎精)이 허약한 경우, 신음이 손상된 경우, 심장과 비장이 허약하거나 간의 기운이 뭉쳐 나타나는 경우 등으로 크게 구분된다.
신양 부족으로 인한 발기부전은 주로 음경이 발기는 되지만 단단하지 못하다. 요통이 심하고 무릎이 시큰거리기도 한다. 또 하체가 차갑고 현기증이나 귀울림이 오기도 한다. 신정허약으로 인한 경우는 발기가 잘 되지 않고, 땀이 많이 나고 꿈을 자주 꾸며 기억력도 감퇴된다. 요즘 40대 이상에서 흔히 겪는 발기부전은 심한 스트레스와 걱정 분노 우울증 등으로 인해 심장과 비장, 간 기능에 이상이 오면서 생긴다. 발기는 되나 힘이 없어 정상적인 성행위를 할 수 없으며 가슴이 답답하고 한숨이 자주 나온다. 심리적 치료를 함께 받으면 효과적이다.
천지한의원/송경철 원장 02-2675-696102)3481-1656 www.dr-lee.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