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 교육비 특별회계 기본방향 자체 연수 실시
- 김용대 교육장 “예산에 대해 책임을 다할 수 있는 청렴한 자세 당부"
- 김용대 교육장 “예산에 대해 책임을 다할 수 있는 청렴한 자세 당부"

[일요서울ㅣ여수 조광태 기자] 전남 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김용대)은 지난 29일 청사 중회의실에서 여수교육지원청 각 과 회계담당자 및 사업담당자 등 70여명을 대상으로 2020년도 교육비특별회계 세출 예산에 대한 운영 및 기본방향에 대한 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연수는 효율적인 재정운용 및 사업담당자의 회계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실시됐는데 강사로는 행정지원과 노병수 과장과 재정지원과 김종만 과장을 위촉했다.
노병수 과장은 '지방교육재정 재원 구조에 대한 설명을 바탕으로 예산 편성의 기본적인 흐름'에 대해 강의했으며, 김종만 과장은 '감사지적사항 등 사례를 통한 세출예산 및 일상경비 집행 시 반드시 알아야 할 사항' 등을 안내하는 등 지방교육재정운용 목표인 투명하고 민주적인 교육재정 운영방안을 나누며 혁신전남교육을 실현을 좌표를 제시했다.
김용대 교육장은 “예산에 대해 책임을 다할 수 있는 청렴한 자세가 요구되며, 교육재정의 전반적인 이해를 도와 사업 추진의 원활한 운영하여 불용액 최소화될 수 있도록 하자”고 당부했다.
한편, 최근 감염병 위기경보 단계가 격상됨에 따라 안전하고 건강한 교육 환경 구축을 위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예방수칙에 대한 다양한 방법에 대한 연수도 실시한 후 마무리 됐다.
조광태 기자 istoday@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