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대구시 교육협력 디딤돌, ‘대구미래교육지구’ 공모 개시
대구시교육청-대구시 교육협력 디딤돌, ‘대구미래교육지구’ 공모 개시
  • 김을규 기자
  • 입력 2020-01-09 19:13
  • 승인 2020.01.10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요서울 l 대구 김을규 기자]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대구미래역량교육의 4번째 전략인 ‘따뜻한 교육공동체 만들기’의 일환으로 실시하는 ‘대구미래교육지구’공모를 개시한다.

본 사업의 공모기간은 1월 8일부터 1월 22일까지로 참여를 희망하는 지자체나 학교(2개 이상의 학교가 공동참여)가 공동으로 협력해 추진할 교육사업 등이 담긴 공모 신청서를 작성해 대구시교육청에 제출하면 된다.

대구시교육청은 참여를 희망하는 지자체나 학교의 이해도를 높이고 사업계획서 작성에 도움을 주기 위해 1월 10일시교육청 회의실에서 사업설명회를 실시하고, 외부 전문가 등으로 선정위원회를 구성해 심사를 거쳐 이달 말까지 5개 내외의 대구미래교육지구를 선정할 예정이다.

또한, 최종 선정된 일반지구의 경우 1개 지구당 최대 1억원, 마이크로지구는 5천만원을 지원해 지역특성에 맞는 현장 맞춤형 교육정책을 펼쳐갈 계획이다.

대구시교육청 관계자는 “시교육청과 대구시가 지역사회의 다양한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해 아이들이 필요로 하는 교육을 제공하는데 큰 힘을 모으는 만큼 이번 공모가 대구교육의 지속가능한 발전의 든든한 디딤돌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미래교육지구는 여러 개의 미래마을교육과정과 미래마을강사로 구성된 미래마을학교를 지역사회(마을학교 거버넌스)가 주축이 되어 운영하는 지구로서, 지자체가 미래마을학교를 조성‧운영하는 일반지구와 학교 또는 지자체가 공동으로 미래마을교육과정을 개발‧운영하는 마이크로지구의 두 가지 유형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김을규 기자 ek8386@ilyoseou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