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l 대구 김을규 기자] 대구광역시 남구청(구청장 조재구)은 이천어울림도서관과 대명어울림도서관에서 평생학습 교육프로그램 18개 강좌를 개설·운영하며, 수강생을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내년 1월부터 3월까지 주1회, 10회 과정으로 진행 하며, 책과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독서의 즐거움을 일깨워주고 다양한 독서 문화체험 기회를 가질 수 있는 특색있는 강좌들로 구성했다.
이천어울림도서관(남구 이천로 124)에서는 학부모 등 성인을 대상으로 ▴자녀지도를 위한 독서코칭 ▴월켐투 칼데콧 월드 ▴재미있는 교양 한국사 ▴쉽게 배우는 스마트폰 사용법 ▴독서와 창작으로 여는 힐링교실을 운영한다.
또한, 6~7세 유아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영어그림책 놀이터 ▴다함께 그림책놀이 ▴역사가 술술 한국사 보드게임 ▴클레이아트 와 함께하는 동화 ▴요리보고 조리 생각하는 독서논술을 운영한다.
대명어울림도서관(남구 두류공원로 38-1)에서는 성인을 대상으로, 내 인생의 글쓰기, 손바느질로 만드는 생활소품, 논어와 함께 자격증 과정 으로 하브루타 지도사 3급반도 운영하고, 유아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는 동화와 클레이아트, 언플러그드 코딩, 요리보고 조리 생각하는 독서논술, 어울림 하브루타 토론왕 프로그램 을 각각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구립도서관 프로그램은 전문 강사를 통한 다양한 독서 연계 프로그램으로 운영하며,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단, 재료비 및 교재비, 자격증 취득비는 본인이 부담해야 한다.
남구 주민이면 누구나 구립도서관 홈페이지 가입 후 온라인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 마감된다.
또한, 남구 구립도서관에서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이천어울림도서관 에서는 매주 목요일, 대명어울림도서관에서는 매주 금요일 16시부터 17시까지‘영화로 배우는 어린이 영어영화관’도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도서관 다목적강당에서는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가족 영화와 어린이 영화도 선착순 무료로 상영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이천어울림도서관, 대명어울림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을규 기자 ek8386@ily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