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 지역 어린이 대상 ‘도전! 독서골든벨’ 대회 열어
광주은행, 지역 어린이 대상 ‘도전! 독서골든벨’ 대회 열어
  • 임명순 기자
  • 입력 2019-12-13 13:01
  • 승인 2019.12.13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1일 광주은행은 광주은행 본점에서 지역 아동센터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광주은행 도전! 독서골든벨’ 대회를 가졌다.(사진제공=광주은행)
▲지난 11일 광주은행은 광주은행 본점에서 지역 아동센터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광주은행 도전! 독서골든벨’ 대회를 가졌다.(사진제공=광주은행)

[일요서울ㅣ광주 임명순 기자] 광주은행은 지난 11일 광주은행 본점에서 지역 아동센터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광주은행 도전! 독서골든벨’ 대회를 가졌다고 13일 밝혔다.

‘광주은행 도전! 독서골든벨’ 대회 개최 전 광주은행은 2019년 어린이 추천도서 4권을 지역아동센터에 배부하였으며,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을 통해 지원자 100여명 중 예선전을 치뤄 50명이 본선에 진출했다.

대회에 참여한 어린이들은 문제가 출제될 때마다 긴장감을 감추지 못하고, 정답을 맞춘 희열과 아쉽게 탈락한 안타까움이 교차하며 대회가 진행되는 동안 뜨거운 열기로 가득찼다.

대상을 차지한 아가페 지역아동센터의 박정현 어린이에게는 도서상품권 50만원, 최우수상을 수상한 꿈자란 지역아동센터의 조수경 어린이에게는 도서상품권 30만원이 전달되었으며, 그밖에 우수상 3명에게 도서상품권 10만원, 본선에 가장 많은 어린이들이 출전한 지역아동센터에는 단체상 1등부터 3등까지 총 140만원 상당의 도서상품권을 전달되었다.또한 행운권 추첨을 통해 고급 패딩점퍼와 멘토링 체험학습권 등 크리스마스 선물을 전달하며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마무리했다.

‘광주은행 도전! 독서골든벨’ 대상을 차지한 박정현 어린이는 “독서골든벨을 계기로 책 읽는 즐거움을 느끼게 되었다. 독서골든벨의 추억을 잘 간직해 앞으로 더 열심히 독서하겠다”고 말했다.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어린이들의 꿈과 창의력을 함양하는데 가장 좋은 학습방법인 독서의 의미를 함께 되새기고, 아이들의 올바른 독서 습관을 형성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이번 ‘광주은행 도전! 독서골든벨’를 개최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우리지역의 미래인 아이들의 꿈을 응원하며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임명순 기자 imsgood@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