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립도서관, 2019년 공공도서관 협력업무 우수기관 표창
진주시립도서관, 2019년 공공도서관 협력업무 우수기관 표창
  • 이형균 기자
  • 입력 2019-11-28 16:37
  • 승인 2019.11.28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요서울ㅣ진주 이형균 기자] 경남 진주시는 지난 27일 오후 2시, 서울 국립중앙도서관에서 열린 ‘2019년 공공도서관 협력업무’ 우수도서관 시상식에서 진주시립도서관이 국립중앙도서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진주시는 지난 27일 오후 2시 서울 국립중앙도서관에서 열린 ‘2019년 공공도서관  협력업무’ 우수도서관 시상식에서 진주시립도서관이 국립중앙도서관상을 수상했다. @ 진주시 제공
진주시는 지난 27일 오후 2시 서울 국립중앙도서관에서 열린 ‘2019년 공공도서관 협력업무’ 우수도서관 시상식에서 진주시립도서관이 국립중앙도서관상을 수상했다. @ 진주시 제공

공공도서관 협력업무 우수기관 표창은 도서관 협력을 통해 지역 공공도서관 및 이용자 서비스 향상에 기여한 공이 큰 단체 또는 개인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진주시립도서관은 시립도서관-작은도서관 상호협력망 구축사업, 상호대차서비스 실시, 책이음 서비스 운영, 찾아가는 도서관 문화교실, 경남대표도서관 협력사업 등의 공적을 인정받아 국립중앙도서관장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시는 작은도서관과의 상호협력망 구축사업을 통해 시민들이 하나의 회원증으로 시립도서관과 작은도서관 10개소를 통합해 사용하고, 상호대차서비스로 도서관의 접근성을 크게 향상시켜 생활 밀착형 도서관 문화 형성에 기여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의 요구에 맞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함께 성장하고 발전하는 공공도서관을 만드는데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형균 기자 bgbogo@ilyoseou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