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공 영천지사, 영천시 시정발전 유공 표창패 수상
도공 영천지사, 영천시 시정발전 유공 표창패 수상
  • 이성열 기자
  • 입력 2019-11-11 21:58
  • 승인 2019.11.12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월 ‘도공 봉사단이 간다!’ 조직하여 특색있는 사회공헌활동 전개
직원들의 자발적인 기부를 통해 조성된 기금으로 지역 취약계층 아동 후원
한국도로공사 영천지사 김홍두 고객지원팀장(좌측)과 최기문 영천시장(우측)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도로공사 영천지사 김홍두 고객지원팀장(좌측)과 최기문 영천시장(우측)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일요서울ㅣ경북 이성열 기자] 한국도로공사 영천지사(지사장 전형석)가 지난 10월 7일 지역사회 취약계층에 대한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한 공로를 인정받아 영천시로부터 시정발전 유공 표창패를 수상했다.

11일 영천지사는 매월 둘째 주 수요일을 자원봉사의 날로 지정하고, ‘도공봉사단이 간다!’ 라는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월별 특색 있는 사회공헌 아이템을 발굴해 활동해왔다.

1, 2월 설명절 등에는 취약계층 세대를 방문해 명절음식배달에 나서는가 하면, 3~5월에는 요양원이나 재가어르신들을 찾아 ‘명랑체육대회’, ‘찾아가는 노래교실’등을 열고, 여름에는 지역 취약계층 아동·청소년과 함께 워터파크를 가는 등 매월 특색있는 사회공헌활동을 해왔다.

또한, 직원들의 자발적인 기부를 통해 조성된 해피펀드기금으로 지역 취약계층 아동에게 정기적으로 후원하고 있다.

전형석 한국도로공사 영천지사장은 “지역사회에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을 보탤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대표 공기업으로서 지역사회에 따뜻한 사랑을 전하는 진정성 있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성열 기자 symy2030@ilyoseou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