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랙티브 미디어아트, 색채와 빛으로 관람객들을 사로잡다!
인터랙티브 미디어아트, 색채와 빛으로 관람객들을 사로잡다!
  • 이형균 기자
  • 입력 2019-11-02 16:57
  • 승인 2019.11.03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가을향기 속 기록을 만나다’ 2019 합천기록문화축제

[일요서울ㅣ합천 이형균 기자] 경남 합천군(군수 문준희)은 2019 합천기록문화축제 전시 행사 가운데 하나로 선보인 ‘인터렉티브 미디어아트’가 관람객들에게 큰 관심을 받았다고 밝혔다.

인터랙티브 미디어아트 @합천군 제공
인터랙티브 미디어아트 @합천군 제공

합천군은 10월 19일부터 11월 3일까지 합천기록문화축제를 진행하며 팔만대장경의 위대한 여정을 생동감 있게 느낄 수 있는 인터렉티브 미디어아트를 선보였다.

인터렉티브 미디어아트는 최신의 미디어아트 영상제작과 반응형 IT기술을 접목해 단순히 영상을 관람하는 것만이 아닌 반응형 인터렉티브가 봄, 여름, 가을, 겨울 테마별로 구성되어 다채로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다.

합천군은 지자체 최초로 대장경테마파크 기록문화관 3층에 약 250평 규모의 공간 전체를 미디어아트와 반응형(인터렉티브)공간으로 구성해 관람객들을 맞았다.

인터렉티브 미디어아트의 영상은 고려문화를 꽃피우고 부처님의 가르침을 담은 팔만대장경 법보종찰을 해인사까지 이운하는 행렬을 미디어아트로 재해석해 구성한 것이다.

인터랙티브 미디어아트 @ 합천군 제공
인터랙티브 미디어아트 @ 합천군 제공

합천기록문화제를 찾은 관람객은 “여러 면의 영상으로 공간을 입체적으로 구성해 아름다운 사계를 경험하며 마치 이운행렬과 함께하는 듯한 느낌을 받았다”고 밝혔다.

합천군은 2019 합천기록문화축제가 폐막한 후에도 관람객들이 미디어아트를 즐길 수 있도록 대장경테마파크 기록문화관 3층에서 진행되는 인터렉티브 미디어아트 전시를 상설전시로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이형균 기자 bgbogo@ilyoseou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