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요서울 l 대구 김을규 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가 칠곡군으로부터 위탁 운영하고 있는 칠곡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박숙현 총괄팀장이 2일 백선기 칠곡군수로부터 표창장을 수여받았다.
박숙현 총괄팀장은 평소 칠곡군의 지역사회 발전을 위하여 헌신적으로 노력하고 남다른 애향심과 봉사정신으로 군정추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표창장을 받았다.
칠곡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칠곡군 내 영양사가 없는 100인 미만의 어린이급식소를 현재 135개소 등록·관리하고 있으며, 식중독 예방 및 성장기 어린이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해 위생·안전관리 및 영양관리를 지원하고 있다.
어린이급식소에 정기적으로 방문해 어린이 급식 수준 향상과 어린이 식생활 행동 개선 유도를 위한 전문적인 지도를 하며 원장, 교사, 조리사, 학부모, 어린이 등 대상별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CCP(Chilgok Children Protect) 모니터링 사업을 통해 어린이급식소 심화관리, 칠곡군 지역 내 역사공간, 자연공간 등 다양한 지역공간을 활용하여 흥미로운 영양교육을 실시하는 등 학부모뿐만 아니라 칠곡군민이 안심할 수 있는 급식환경 조성으로 건강하고 안전한 칠곡군을 만들기 위해 힘쓰고 있다.
그 외에도 칠곡군 지역 행사 참여, 취약계층 청소년 및 학부모 교육 지원, 칠곡군 대표 음식 메뉴 개발 등 대구한의대와 칠곡군의 업무연계 및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김을규 기자 ek8386@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