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블로그ㆍ소셜기자단 마산로봇랜드 생생 취재
창원시 블로그ㆍ소셜기자단 마산로봇랜드 생생 취재
  • 이도균 기자
  • 입력 2019-09-27 18:32
  • 승인 2019.09.28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7일 팸투어...재미있는 콘텐츠로 시정 전하는데 앞장

[일요서울ㅣ창원 이도균 기자] 경남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27일, 블로그 및 소셜기자단을 대상으로 경남 마산로봇랜드 팸투어를 가졌다고 밝혔다.

27일 블로그 및 소셜기자단을 대상으로 경남 마산로봇랜드 팸투어를 실시했다  © 창원시 제공
27일 블로그 및 소셜기자단을 대상으로 경남 마산로봇랜드 팸투어를 실시했다 © 창원시 제공

이번 팸투어는 온라인‧소셜미디어를 활용한 시정 홍보의 중요성이 강조됨에 따라 기자단의 홍보역량을 강화하고, 최근 개장한 로봇랜드를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30여 명의 기자단은 마산로봇랜드에 대한 전체적인 설명을 들은 뒤 실제 관광객의 입장이 되어 시설을 체험했다.

특히 공공부문 전시·체험시설과 민간부문 놀이시설로 구성된 테마파크에서는 우주항공로봇관, 프라잉시어터, 쾌속열차, 스카이타워 등이 인기를 끌었다.

기자단은 평소 접하기 어려운 로봇을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교육적 요소까지 두루 갖추고 있어 유익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팸투어에 참가한 한 기자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세계최초 최첨단 로봇테마파크가 우리시에 개장하게 돼 기쁘다”며 “자긍심을 가지고 마산로봇랜드와 창원시의 숨은 관광지, 생생한 시정소식 등을 알리는데 앞장 설 것”이라고 말했다.

기자단은 팸투어를 통해 취재한 마산로봇랜드 소식을 창원시 블로그와 SNS에 올릴 예정이다.

정민호 공보관은 “창원시 기자단이 적극적이고 발 빠른 취재로 지역의 크고 작은 행사, 민생정책 등을 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시정을 재미있게 접할 수 있도록 차별성 있는 콘텐츠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창원시는 페이스북,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 5개의 소셜미디어 채널과 블로그를 통해 시민과 소통하고 있다. 각 매체의 기자단은 창원시의 역점시책, 축제 등 SNS용 홍보 콘텐츠를 발굴하고 있다.

이도균 기자 news2580@ilyoseou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