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교육지원청, 경주 수학·과학 꿈잔치 성료
경주교육지원청, 경주 수학·과학 꿈잔치 성료
  • 이성열 기자
  • 입력 2019-09-09 15:59
  • 승인 2019.09.09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리저리 꼼지락(樂) 즐거운 수학 과학
‘2019 경주수학과학꿈잔치’
‘2019 경주수학과학꿈잔치’

[일요서울ㅣ경주 이성열 기자] 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혜경)이 지난 7일 오전 9시 30분부터 경주실내체육관에서 관내 초․중․고 학생과 학부모, 지역주민 4,000여 명을 대상으로 ‘2019 경주수학과학꿈잔치’를 개최했다.

경주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이날 행사를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한 인성과 창의력을 겸비한 융․복합인재를 기르기 위한 기초교육으로서 그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는 수학․과학이 학생들에게 좀 더 가깝게 다가갈 수 있도록 했다.

특히, 학생들은 직접 만들고 즐기며 친구들과 협력․소통하는 과정에서 수학․과학의 원리를 이해하고 학습에 대한 흥미와 내적 동기를 기를 수 있도록 보드게임으로 배우는 언플러그드, 4차 산업혁명시대 차세대 전략 산업으로 각과 받는 드론 특성화 체험, 튜링코드 등 다양한 활동을 체험했다.

참여한 학생 및 지역 주민들은 80여개의 부스 체험활동은 물론 다양한 전시와 과학 마술 쇼 공연, 내 아이 미래 인재 만들기 강연을 비롯한 다채롭고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과거와 현재, 미래를 잇는 특별한 하루를 보낼 수 있었다.

권혜경 교육장은 “미래로 나아가는 교육이 학생들뿐 아니라 지역주민들과 함께할 수 있도록 계속적으로 노력할 것” 이며, 2019경주 수학과학 꿈잔치에서 질서있게 체험활동을 함께 해 준 모든 분들과 지원해 준 경주시와 월성원자력본부를 비롯한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성열 기자 symy2030@ilyoseou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