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l 대구 김을규 기자] 대구경북병무청은 전 국민이 군 장병에 대한 감사와 격려의 마음을 표현하는 '군 장병에게 감사편지 보내기' 캠페인을 8월 29일부터 10월 25일까지 추진한다고 밝혔다.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가까운 병무청의 민원실에 비치된 엽서에 직접 글을 작성해 제출하거나, 병무청 누리집 초기화면 우측에 보이는 '주요 누리집 바로가기'의 '군 장병 감사편지 보내기'를 클릭해 접수하면 된다.
올해로 10회차를 맞이한 ‘군 장병에게 감사편지 보내기’ 캠페인 주제는 ‘국군장병 여러분! 대한민국이 여러분을 응원합니다' 이다.
올해 접수된 편지는 11월 중 육․해(병)․공군 등 군부대를 직접 방문해 위문품과 함께 군 장병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2010년부터 꾸준히 실시해 온 '군 장병에게 감사편지 보내기' 캠페인은 우리 국민의 감사한 마음을 편지에 담아 군 장병에게 전달함으로써 병역이행의 자긍심을 높이는데 큰 역할을 해 왔다.
한편, 대구경북병무청은 국민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대학과 지역 축제 등을 찾아가서 적극적인 현장 홍보를 진행하고, 지방자치단체와도 협조하여 국민 인식과 캠페인 참여율을 더욱 끌어올릴 계획이다.
정창근 대구경북병무청장은 “군 장병에 대한 국민의 관심과 진심어린 응원이야말로 병역이행의 자긍심을 높이고, 이는 튼튼한 안보의 밑거름으로 연결되는 만큼 많은 국민의 성원과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김을규 기자 ek8386@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