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진화장품 강현송 회장은 8월 29일 오후 2시 20분에 방송되는 MBC <파워특강! 엄마는 CEO>에서 ‘일에 몰두하면 행복이 절로 온다’라는 주제로 특강을 했다.
이날 특강은 60분에 걸쳐 방송될 예정이며 1부와 2부로 나눠 편성됐다. 1부는 ‘인생을 경영하라’, 2부는 ‘일 속에 복이 있다’라는 부제로 방송된다. 이날 특강은 인기 아나운서인 MBC 나경은 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된다.
서울 목동 DMC 스튜디오에서 지난 14일 녹화된 이날 특강에서 강 회장은 과거 역경을 딛고 이뤄낸 오늘날의 성공 신화와 현재 전개하고 있는 일복 운동에 대해 설명했다. 특히 여성의 사회 참여 활동에 대해 설명할 때는 진지하면서도 열정어린 모습을 보여 방청객의 관심을 끌었다.
강 회장은 1부 ‘인생을 경영하라’에서 현대인들이 ‘비전상실증후군’에 빠져 있다고 분석하고 “개개인 스스로가 꿈을 상실하고 현실에 안주하려는 습성은 더 이상의 발전과 미래가 없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성공을 위해서는 자신의 미래의 모습을 구체적으로 그려가며, 끊임없이 노력하고 도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2부 ‘일 속에 복이 있다’에서는 평생 자신의 지론으로 힘을 쏟고 있는 ‘일복운동’에 대해 심도 있게 설명하면서 ‘일복운동’의 필요성을 역설했다.
한편, MBC <파워특강! 엄마는 CEO>는 주부들이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각계각층에서 전문인을 초청해 매주 수요일 강연을 하는 프로그램으로 주부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김대현 suv15@dailysun.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