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진주 옥봉 도시재생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LH, 진주 옥봉 도시재생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이도균 기자
  • 입력 2019-07-05 19:23
  • 승인 2019.07.07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진주 옥봉 새뜰사업 도시재생 아이디어 발굴을 통해 마을의 지속가능성 제고
- 8월9일까지 인터넷 접수, 8월 20일 최종 결과발표 예정

[일요서울ㅣ진주 이도균 기자] LH는 경상대학교와 함께 '진주 옥봉지역 도시재생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옥봉 도시재생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 한국토지주택공사 제공
옥봉 도시재생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 한국토지주택공사 제공

진주 옥봉은 LH와 진주시가 지난 2015년부터 4년간 새뜰마을 사업을 추진해 온 지역으로, 지금까지 집수리와 생활SOC 개선 및 마을 공동체를 위한 거점공간 '옥봉루'를 준공하는 등 주거지 재생사업이 진행됐다.

새뜰마을 사업은 달동네 등 거주환경이 열악한 지역에 생활SOC 확충·마을기업 설립을 종합 지원해 삶의 질 향상 및 지속가능한 활력 창출을 목표하는 사업이다.

이번 공모전은 진주 옥봉지역 도시재생 활성화를 위한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찾아 마을의 지속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개최된다.

참가자들이 사회적 경제조직 활성화 방안이나 마을 홍보방안 등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제안하면 그 중 실현가능한 아이디어는 경상대 학생들이 구체화해 실제 마을에 적용할 계획이다.

경남도민이라면 누구나 2인 이상 팀을 구성해 응모 가능하며, 분야는 경남지역 대학 재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학생팀과 일반인팀으로 나누어진다. 응모방법은 PPT를 10~15매 이내 자유형식으로 작성해 신청서와 함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 기간은 7월 2일 공고를 시작으로 8월 9일 오후 5시까지다. 이후 서류 심사 및 발표평가를 거쳐 8월 20일 최종 선정 작품을 발표할 예정이다.

시상은 학생팀과 일반인팀 각각 최우수상 1팀 50만원, 우수상 1팀 20만원, 장려상 1팀 10만원의 상금과 함께 LH 사장상 및 경상대학교 총장상을 수여한다.

기타 공모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LH 홈페이지 고객지원-새소식-공모안내에 게시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도균 기자 news2580@ilyoseou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