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대, 의료‧뷰티관광 사업 활성화 프로그램 다양
수성대, 의료‧뷰티관광 사업 활성화 프로그램 다양
  • 김을규 기자
  • 입력 2019-07-04 17:07
  • 승인 2019.07.04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요서울 l 대구 김을규 기자] 수성대학교(총장 김선순)가 지역의 해외 의료뷰티관광 사업 활성화를 위해 현지 기업 초청 설명회 개최, 의료뷰티관광과 지역 전통 문화관광상품을 융합하는 등 다양한 사업을 실시한다.

수성대 메디뷰티글로벌사업단(단장 김건우)은 동남아지역 의료뷰티관광객 유치와 지역의 의료기술과 의료서비스 시스템 수출 등을 위해 4일 베트남 ㈜May Emerald(대표이사 성승훈) 임직원을 대학으로 초청, 사업설명회를 갖는 한편 상호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양측은 또 수성대 기업지원센터인 MBL센터 방문 등 대학의 기업지원 현황과 수성구 의료뷰티관광 사업 등에 관한 간담회도 가졌다.

‘2019 수성구 해외의료관광마케팅 구축 사업’의 일환으로 이뤄진 이날 행사는 수성구 대표적인 의료기관 및 대구첨단의료복합단지 방문 등이 이어졌다. ㈜May Emerald는 베트남의 대표적인 의료관광 및 F&B 투자자문 기업이다

수성구청의 ‘2019 수성구 해외의료관광마케팅 구축’ 사업기관으로 선정된 수성대 메디뷰티글로벌사업단은 지역 의료뷰티관광 사업 활성화를 위해 1억5천만원의 사업비를 투자,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할 계획이다.

우선 중국, 베트남 등 현지에서 의료관광홍보 설명회를 갖는 한편 해외의료관광객들을 대상으로 팸투어와 지역의 전통문화체험 상품과 융합한 ‘Wellness 孝 Tour’ 등을 실시한다.

이를 위해 ‘의료뷰티관광 전문마케터 및 SNS 인플루언서 양성과정’을 운영,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한편 해외의료뷰티관광 시장 확대를 위해 네트워크 구축 등에도 나설 계획이다.

이 사업 책임교수인 호텔항공관광과 노윤구교수는 “베트남 중국 등 해외 현지 의료관광 설명회 개최는 물론 의료기관 네트워크 확대 등을 통해 지역의 의료뷰티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한 토대를 마련하는 한편 지역의 전통문화체험 프로그램과 융합하는 등 실질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을규 기자 ek8386@ilyoseou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