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비쥬몰' 개소식 가져
'진주비쥬몰' 개소식 가져
  • 이도균 기자
  • 입력 2019-05-30 10:38
  • 승인 2019.05.30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진주시청 1층에 실크 등 특산품전시판매장 운영

[일요서울ㅣ진주 이도균 기자] 경남 진주시는 30일 오후 4시, 지역 인사와 특산품 관련 업체 종사자, 지역주민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주비쥬몰' 개소식을 가졌다.

진주비쥬몰을 둘러보고 있다(좌측 박성도 의장, 2번째 조규일 진주시장)     © 진주시 제공
진주비쥬몰을 둘러보고 있다(좌측 박성도 의장, 두번째 조규일 진주시장) © 진주시 제공

이번 행사는 시청을 방문하는 시민, 외지인 등에게 진주에서 생산되는 특산품을 홍보·판매하기 위해 시청 1층 내 판매장을 개설함에 따라 마련됐다.

'진주비쥬몰'은 보배로운 귀한 물품을 판매한다는 의미로, 진주에서 생산되는 실크ㆍ바이오ㆍ공예품ㆍ가공 농산물 등 다양한 특산품을 전시 판매한다.

시는 세계 5대 명산지인 진주의 실크 제품뿐만 아니라 진주에서 생산되는 다양한 특산품을 한 곳에서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경기불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업체들의 경기회복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진주비쥬몰 개소식     © 진주시 제공
진주비쥬몰 개소식 © 진주시 제공

조규일 진주시장은 “진주비쥬몰 개소를 계기로 우리시 특산품이 널리 알려지고 판매돼 더 많은 판로가 확대 될 수 있도록 진주시청, 관련업체, 시민 여러분들이 함께 한 단계 한 단계 나아가자”고 강조했다.

한편 진주시 관계자는 “시청을 방문한 방문객 분들이 편안하게 '진주비쥬몰'을 이용해 다양한 특산품을 구경하고 구매하시길 바란다”며 “이를 통해 기존의 딱딱한 관공서의 이미지에서 벗어나 시민과 함께하는 친숙한 이미지의 진주시청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도균 기자 news2580@ilyoseou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