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승의 날 기념, ‘스승 존중․업무 혁신’ 특별 공모전 실시
스승의 날 기념, ‘스승 존중․업무 혁신’ 특별 공모전 실시
  • 이형균 기자
  • 입력 2019-05-09 15:56
  • 승인 2019.05.09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선생님의 '더 행복한 5월, 다 행복한 교육'을 위해…31일까지
- 스승존중&제자사랑 UCC․포토제닉 및 학교업무 혁신 아이디어 공모

[일요서울ㅣ창원 이형균 기자]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선생님의 더 행복한 5월, 다 행복한 교육'을 슬로건으로 오는 31일까지 한 달 동안 도내 전 교육공동체가 참가하는 '스승존중∙업무혁신 공모전'을 실시한다.

스승의 날 기념 특별 공모전 팝업창 이미지     © 경상남도교육청 제공
스승의 날 기념 특별 공모전 팝업창 이미지 © 경상남도교육청 제공

이번 공모전은 5월 15일 스승의 날을 맞이해 행복한 학교생활, 즐거운 학교문화를 만들고자 마련됐다. 교직원, 학생, 학부모라면 누구나 개인 또는 단체로 스승 존중과 제자 사랑이 넘쳐나는 ‘UCC(동영상)’ 및 ‘포토 제닉(사진․사연 포함)’ ‘학교업무 혁신 아이디어’ 공모에 참가할 수 있으며, ‘무료 심리검사(통합스트레스 검사, 대인관계 검사, 성격강점 검사 등)’도 신청할 수 있다.

특히 ‘무료 심리검사’는 선착순으로 희망 교원 700명에게 온라인 심리검사 참가 기회를 제공하는 이벤트다. 5개의 심리검사 중 2개의 심리검사를 선택해 참가할 수 있고, 심리검사 후에는 그 결과를 개인 이메일로 안내받는다. 심리검사 후 전문가의 해석 및 상담(유선, 방문 등)을 추가 요청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다.

공모전 참가자 중 영역별 당선자(또는 단체)에게는 교육감 표창과 상품권을 수여하며, 도교육청 홈페이지 학교혁신과 자료실에 당선작과 선정 아이디어를 탑재해 공유하고 축하할 계획이다.

김법곤 학교혁신과장은 “이번 스승의 날 맞이 특별 이벤트를 통해 학교 안팎으로 스승 존중과 제자 사랑이 넘쳐나 선생님들께서 더 행복한 5월을 보내길 바라며, 많은 교직원들이 학교업무 혁신 아이디어 공모에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형균 기자 bgbogo@ilyoseou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