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l 대구 김을규 기자] 대구 북구청(청장 배광식)은 변화하는 뉴미디어 환경에 부응하고, 인터넷 홍보매체를 통해 주민들과 원활한 소통을 하기 위한 제2기 '행복북구' 블로그 기자단을 5월 7일부터 6월 7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제2기 '행복북구' 블로그 기자단은 제1기 '행복북구' 블로그 기자단 임기 만료에 따른 제2기 기자단 모집 및 다양한 구정 소식과 관광, 문화 등 적합한 콘텐츠를 취재하여 블로그 SNS 채널을 통해 신속․정확하게 구민에게 제공하기 위해 시행한다.
이에 제2기 '행복북구' 블로그 기자단은 소셜미디어에 능통하고 구정홍보 활동에 열정이 있는 사람들로 모집하며, 선정된 기자단은 7월 1일부터 다음 해 6월 30일까지 1년 동안 각종 행사․축제, 주요 명소 등의 현장 취재와 후기 작성 등을 담당하게 된다.
참가자격은 대구 북구에 주소 혹은 사업장, 학교를 둔 자로 월 1회 이상 현장 취재 활동과 글쓰기 및 사진,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면 된다.
접수 방법은 북구청 홈페이지, 북구청 블로그에 있는 기자단 지원서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를 작성해 이메일 혹은 방문 제출하면되고, 6월 21일에 선발자에 한해 개별 통보하고, 7월 1일부터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가게 된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이번 블로그 기자단 모집이 지역 주민들과의 실시간 소통의 창구가 되고, 직접 다녀오지 않은 장소나 행사에 대한 정보를 구민들에게 쉽게 전달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북구청 기획조정실로 문의하면 된다.
김을규 기자 ek8386@ilyoseoul.co.kr